에스알, 협력사에 안전보건 감사장 수여

문기환 기자 / 기사승인 : 2025-01-08 15:52:42
  • -
  • +
  • 인쇄
협력사 근로자와 지난해 산업안전보건 분야 성과 공유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SRT 운영사 에스알은 지난 6일 산업안전 및 보건관리 분야에 유공이 있는 협력사 근로자에게 감사장을 전달했다.

 

에스알은 이날 감사장 수여식을 열어 지난해 협력사 근로자의 적극적인 참여로 이룬 안전보건분야 성과를 나눴다.

 

▲에스알은 지난 6일 서울 강남구 본사사옥에서 산업안전 및 보건관리 분야에 유공이 있는 협력사 근로자에게 감사장을 전달했다.(사진 왼쪽에서 다섯 번째·강병진 에스알 안전본부장)

에스알은 지난해 도급사업 안전보건분야에서 ‘참여’와 ‘상생’하는 안전보건 활동을 집중적으로 추진했다. 협력사 근로자를 에스알 위험성평가 과정 전반에 직접 참여하도록 하고, 작업 전 안전점검회의(T.B.M) 경연대회를 통해 위험성평가의 주지·확산 기능을 정착시키는데 노력했다. 그 결과 위험성평가 참여도는 전년대비 122%, 유해·위험요인 발굴 사례가 51% 증가했다.

또,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대·중소기업 안전보건 상생협력사업’에 2년 연속 참여하며 협력사 안전보건 관리 수준을 제고할 수 있는 협력형 활동을 적극 전개했다. 이런 활동을 뒷받침하기 위한 사업비 투자도 전년 대비 140% 이상 증가시켰다.

한편, 보건관리 분야에서는 체험형 건강증진 활동인 ‘숲 테라피’, ‘심리상담지원’ 등을 전개했다. 활동을 통해 근로자에게 다양한 신체·정신적 건강증진 프로그램에 나선 결과 ‘2024년 상반기 근로자 건강증진활동 우수사업장’에도 선정됐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산업재해 예방은 사업주와 근로자 모두가 함께 노력해야 달성할 수 있는 결과다”며 “지속적인 안전 중심 경영활동을 통해 안전한 일터 만들기에 힘쓰겠으며, 올해도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현대해상, ‘아이마음 놀이터’ 건립·운영 MOU 체결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현대해상화재보험은 영등포구청, 사회적기업 코끼리공장, 사단법인 루트임팩트와 ‘어울숲 문화쉼터×아이마음 놀이터’ 건립 및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아이마음 놀이터’는 현대해상이 창립 70주년을 맞아 새롭게 추진하는 대표 사회공헌 프로젝트다. 지자체와 협력해 아동과 양육자를 위한 열린 커뮤니티 공간

2

NH농협은행, '365일 24시간 펀드투자 시스템' 도입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디지털 금융환경 변화에 발맞춰 고객이 언제 어디서나 자유롭게 펀드 거래를 할 수 있도록 ‘365일 24시간 펀드투자 시스템’을 전면 도입했다고 24일 밝혔다.이번 시스템 도입으로 영업시간이나 요일에 관계없이 모바일과 인터넷뱅킹을 통해 펀드 신규와 추가입금 거래를 할 수 있게 됐다. 시간 제약없이 펀드 거래가 가능해지면

3

IBK기업은행, IBK창공 룩셈부르크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성료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IBK기업은행은 유럽 진출을 희망하는 혁신·벤처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운영한 2025년 ’IBK창공 유럽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in 룩셈부르크’를 성료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 6월 주한 룩셈부르크 대사관과 체결한 ‘혁신창업기업의 유럽진출 지원’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혁신창업기업의 투자유치 기회 제공과 현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