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ESG '위잉' 캠페인 이벤트 진행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08-23 16:24:44
  • -
  • +
  • 인쇄
9월 7일까지 인스타그램 통해 참여 가능
해시태그 'WE_ING', '위잉챌린지'로 참여

SK텔레콤은 ESG 경영의 일환으로 'WE_ING(위잉)' 캠페인 고객 참여 이벤트를 시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내달 7일까지 인스타그램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텀블러 사용, 자전거 이용 등 일상에서 친환경 활동을 실천한 모습을 사진이나 짧은 영상(릴스)으로 올리면 된다. 사진과 릴스를 업로드할 때 필수 해시태그 'WE_ING'과 '위잉챌린지'를 포함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 SK텔레콤이 내달 7일까지 ESG ‘WE_ING’ 캠페인을 진행한다. [SK텔레콤 제공]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럭키박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럭키박스는 업사이클링을 통해 환경을 실천하는 패션 브랜드의 상품과 텀블러 등으로 구성된다.

캠페인 슬로건인 위잉에는 ‘우리(WE)가 더 나은 세상을 위해 다양한 서비스와 기술 그리고 ESG 활동을 계속해(ING) 나가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_’(언더바) 속에는 사회·환경을 지키는 어떤 활동이든 들어갈 수 있다.

위잉 캠페인은 SKT의 대표 ESG 활동인 ▲동반성장 ▲친환경 ▲인공지능 ▲모빌리티 등 4개 영상으로 구성된다.

첫 영상은 지난 5일 SKT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됐으며 동반성장에 대한 내용을 담았다. 기회가 부족한 현실에서 고군분투하는 소상공인들이 등장하고, 이를 지원하는 SKT의 ESG 활동을 소개하며 일상에서 만날 수 있는 생생한 메시지를 전달했다.

두 번째 영상은 친환경에 대한 내용이다. 거창한 소재가 아닌 서핑을 좋아하는 직장인의 투명한 바닷가와 현대인이 사랑하는 여름 그늘 등 우리에게 익숙한 풍경을 지속하기 위해 자연을 되돌려야 할 것을 강조하고 있다.


지난 19일에는 코로나19 유증상자의 건강을 확인하는 등 지금 우리 일상에 적용되고 있는 SKT의 인공지능 관련 영상도 공개됐다. 사회적 약자를 돕고 방역 인력을 지원하는 등 우리에게 진짜 필요한 인공지능이 무엇인지에 대해 이야기한다.

위잉 캠페인 영상은 조회 수 200만 회를 돌파하고, 댓글도 500개가 넘게 달리고 있다. SKT는 이동 수단에 대한 위잉 캠페인 영상도 곧 공개할 예정이다.

송광현 SKT 디지털커뮤니케이션실장은 “고객의 지속 가능한 일상을 응원하는 SKT만의 ESG 철학을 함께 나누기 위해 이번 캠페인과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현대차그룹, APEC 현장서 '엔비디아' 동맹 강화 약속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자동차그룹(이하 현대차그룹)이 31일 경북 경주시에서 개최되는 APEC 현장에서 차세대 AI칩 엔비디아와 협력 강화를 강조했다. 현대차그룹은 '엔비디아 블랙웰(NVIDIA Blackwell)' 기반 AI(인공지능) 팩토리 도입을 통해 자율주행차, 스마트 팩토리, 로보틱스 분야 혁신을 위한 협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2

풀무원푸드앤컬처, 청주국제공항 컨세션 운영 사업권 수주…식음매장 8개점 오픈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풀무원의 푸드서비스 전문기업 풀무원푸드앤컬처가 지난 6월 청주국제공항 복합컨세션 운영 사업권을 신규 수주하고, 3개월간의 준비를 거쳐 총 8개 식음매장을 새롭게 오픈했다고 31일 밝혔다. 풀무원푸드앤컬처는 운영 사업권을 수주한 이후, 공항 내 이용객 동선과 층별 특성을 반영해 일반구역 5개, 격리구역 3개 등 총 8개 매장을 기획했으

3

에이스침대, ‘원더풀 노벰버’ 프로모션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에이스침대가 ‘원더풀 노벰버(Wonderful November)’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전국 대리점과 백화점, 공식 온라인몰에서 오는 12월 7일까지 진행된다. 먼저 하이브리드 테크-VII(HT-VII), 하이브리드 테크 레드(HT-R), 에이스 벨라-III(ACE BELLA-III) 등급의 매트리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