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파크몰, 동·식물 교감 이색 팝업스토어 선봬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07-24 16:35:55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HDC아이파크몰이 용산점 도파민 스테이션에서 동물, 식물과 교감을 할 수 있는 이색적인 팝업스토어를 각각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먼저, 아이파크몰은 여름 방학을 맞이한 어린이들을 위해 여주곤충박물관과 함께 다양한 곤충과 파충류를 직접 만져보고 생태 체험도 해볼 수 있는 ‘도파민 곤충 연구소’를 오는 25일부터 내달 8일까지 운영한다.

 

▲ [사진=HDC아이파크몰]

 

대표 프로그램으로 여주곤충박물관 김건우 관장이 직접 설명해 주는 ▲전갈의 비밀 ▲괴물 메뚜기 ▲움직이는 샤워기호스(노래기) ▲카멜레온의 사냥 등의 체험형 생태 교육 콘텐츠와 현장 도슨트 프로그램, 곤충·파충류 전시 등이 있다.

 

곤충과 파충류 반려생활에 관심이 있는 초보집사들을 위한 교육 및 현장 분양, 반려용품 판매, 꾸미기 대표아이템인 키링과 아기자기하게 제작된 굿즈까지 모두 한자리에서 만나 볼 수 있다.

 

전문 브랜드인 ‘웨트룸’이 25일부터 10월 23일까지 약 3개월 간 앵콜 팝업스토어를 선보인다. 

 

지난 해 9월, 아이파크몰이 웨트룸과 함께 국내 유통업계에서 처음으로 선보였던 ‘괴근식물 팝업스토어’에 기대 이상의 많은 고객이 방문하며 새로운 킬러 콘텐츠로서 가능성을 확인 한 바, 이색 반려식물을 찾는 식집사(식물+집사)들의 발걸음을 이끌고자 운영 기간을 대폭 늘려 중장기 팝업으로 기획했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거북이 등을 닮은 ‘구갑룡’ ▲한 그루 작은 나무 같은 ‘세나 메리디오날리스’ ▲봄에 흰 꽃을 피우는 ‘파키포디움 에부르네움’ 등 쉬운 난이도로 인기가 많은 입문자용 괴근식물을 팝업 한정 특가로 판매하며 국내외 공예작가들의 세라믹 화기와 아트토이, 오브제 등도 함께 만나 볼 수 있다.

 

최용화 HDC아이파크몰 영업본부장(상무)은 “도파민 스테이션은 획일화된 유통점 상품군에서 벗어나 즐겁게 즐길 수 있는 콘텐츠라면 무엇이든 선보일 수 있는 도파민 큐레이션 공간이다” 라며 “아이파크몰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이색적이면서 차별화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취임사] 황성엽 금융투자협회장 “자본시장 중심 경제 전환‘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황성엽 제7대 금융투자협회장이 2일 서울 여의도 금융투자협회 불스홀에서 공식 취임식을 갖고 “신뢰를 바탕으로 자본시장 중심의 대전환을 이끌겠다”며 향후 협회 운영 방향을 제시했다. 황 회장은 이날 취임사에서 “신뢰 없이는 바로 설 수 없다(이신불립, 以信不立)”는 원칙을 강조하며 “금융투자협회는 단순한 전달자가 아니라, 회원사의

2

조현준 효성 회장, 위기 돌파 카드로 '소통'을 꺼내들다…원팀 글로벌 1위 목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조현준 효성그룹 회장이 글로벌 경제 위기 속 지속 성장 기반을 다지기 위한 최대 무기로 '소통'을 가장 강조하고 있다. 사실 소통은 국가, 기업, 개인, 특정 조직 단체에 있어 가장 없어서는 안 될 핵심 기능에 속한다. 누구보다 소통을 중시하는 조 회장은 창립 59주년 기념사에서 '소통'의 중요성을 거

3

[신년사] 강태영 NH농협은행장 “초개인화 금융·Agentic AI 통해 민족은행 도약”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강태영 NH농협은행장이 신년사를 통해 “초개인화 금융과 생산적 금융, 그리고 ‘Agentic AI Bank’ 전환을 가속화해 범농협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뒷받침하는 핵심 수익센터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고 강조했다.강 행장은 2일 신년사에서 “60년 만에 돌아온 붉은 말의 해를 맞아 빠르고 강인한 변화가 요구되는 시점”이라며 “지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