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명품 패션 메타버스‧NFT 플랫폼 ‘알타바’에 투자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3-24 17:34:12
  • -
  • +
  • 인쇄
LVMH그룹 일가 나탈리아 보디아노바 임원진 참여

위메이드는 명품 디지털 패션 메타버스이자 NFT 마켓플레이스 플랫폼인 알타바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알타바는 ‘얼터너티브 아바타’라는 의미로 지어진 사명이다. 명품 브랜드의 최신 패션을 가상 아이템으로 소개하고 이용자들이 경험할 수 있게 해주는 플랫폼이다. 패션 게임 요소와 콘텐츠 제작(UGC), 소셜 미디어 연계 기능 등을 갖추고 있다.
 

▲ [알타바, 위메이드 각사 CI]

 

알타바는 프라다, 버버리, 아르마니, 불가리, 발망, 톰 브라운, 몽클레르, 미우미우, 산드로, 알렉사 청 등 다수의 명품 브랜드사들을 고객‧파트너로 확보하고 있다. LVMH그룹 일가의 유명 모델 겸 배우 나탈리아 보디아노바가 임원진에 참여하고 있다.


애니모카 브랜즈와 스파르탄 그룹, 블로코어, 스카이비전 캐피털 등 글로벌 유수 투자자들이 위메이드와 함께 알타바에 투자했다.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는 “블록체인 기술 자체의 범용성은 게임 외적인 메타버스와 NFT로의 확장이 자연스럽다”며 “위믹스 플랫폼과 알타바그룹의 명품 기반의 NFT와 메타버스 분야에서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태광산업, '2025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25년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 팀 부문에서는 화섬영업담당 직물영업팀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는 원가 절감으로 성과를 올린 세광패션 공장장 손율 부장, 설비 안정성을 개선한 석유화학총괄공

2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광고 3천만 조회 수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20일만에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3

NH농협은행, 'NH얼굴인증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과 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