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가상 아티스트 한유아, 12일 가수 데뷔…콘셉트 포토 공개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4-08 17:56:07
  • -
  • +
  • 인쇄
신곡 ‘I Like That’, CJ ENM과의 협업

스마일게이트와 시각특수효과(VFX) 전문 업체 자이언트스텝이 공동 제작한 가상 아티스트 한유아가 8일 신곡 ‘I Like That’ 컨셉 포토를 공개하며 첫 음원 발매를 예고했다.

한유아는 활동명 유아(YuA)로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할 예정이다.
 

▲ 활동명 유아(YuA)로 12일 공식 데뷔하는 한유아의 콘셉트 포토 [스마일게이트 제공]

 

곧 공개될 유아의 신곡은 우아하면서 강렬한 멜로디가 돋보이는 리드미컬한 신스 사운드의 댄스 음악이라고 스마일게이트는 설명했다.

특히 이번 음원은 지구에서의 일상이 즐겁고 하루하루가 새로운 인공지능(AI) 소녀라는 콘셉트로 기획됐다. 신곡 I Like That은 오는 12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이번 음원은 스마일게이트와CJ ENM이 협업해 제작했다. 세계적인 K-팝 제작 팀이 합류하며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는 게 스마일게이트의 설명이다.

마마무의 ‘HIP’, ‘너나잘해’, ‘별이 빛나는 밤’을 비롯해 화사의 ‘마리아’, ‘멍청이’, 청하의 ‘SNAPPING’ 등의 히트곡과 ‘사랑의 불시착’, ‘미스터 션샤인’, ‘도깨비’ 등 다수의 드라마 OST를 작곡한 박우상 프로듀서가 참여했다.

백민정 스마일게이트 IP사업담당 상무는 “유아의 첫 음원을 공개하기까지 최고의 크리에이티브 팀과 함께 많은 노력을 했고, 드디어 결실을 맺게 돼 감회가 새롭다”며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코웨이, ‘2025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 정수기·침대 부문 연속 1위 달성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코웨이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5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KNPS)’ 조사에서 정수기, 침대 등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KNPS, Korean Net Promoter Score)’은 국내 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를 경험한 고객이 이를 다른 사람에게 추천할 의향을

2

“180만 뷰 ‘쿼카’가 내 손에”...하나투어, ‘하나프렌즈’ 론칭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하나투어가 캐릭터와의 친밀도 레벨에 따라 경품 기회를 제공하는 게임형 앱테크 서비스 '하나프렌즈'를 정식 론칭했다고 19일 밝혔다. 대표 캐릭터는 누적 조회수 180만 뷰를 기록하며 단기간 내 하나투어 유튜브 채널의 10만 구독자 달성을 이끈 ‘무해한 여행’ 시리즈의 인기 동물 ‘쿼카’다. 하나투어는 쿼카를 시작으로 해

3

크래프톤, 펍지 업데이트·이용자 흐름 공개… 2026년 로드맵 예고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크래프톤은 자사 펍지 스튜디오(PUBG STUDIOS)가 2025년 한 해 동안 ‘PUBG: 배틀그라운드(PUBG: BATTLEGROUNDS, 이하 배틀그라운드)’에서 진행된 주요 업데이트 이행 현황과 동시 접속자 수 추이를 공유하고, 2026년 e스포츠·개발 로드맵을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라고 19일 밝혔다. 올해 배틀그라운드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