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그룹, 강원대와 ‘효모 연구센터’ 설립…“제빵용 효모 공동 연구”

김형규 기자 / 기사승인 : 2022-01-24 18:01:51
  • -
  • +
  • 인쇄
“차세대 제빵 발효종 개발할 것”

SPC그룹이 지난 21일 강원대학교와 함께 효모 공동 연구를 위한 ‘뉴 이스트 프론티어 센터’를 설립하고 현판식을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강원대 춘천캠퍼스 집현관 누룩연구소에 자리잡은 ‘뉴 이스트 프론티어 센터’는 지난해 9월 SPC그룹과 강원대가 체결한 ‘제빵용 우수 효모 자원 확보를 위한 연구협력 협약’에 따라 설립됐다.
 

▲ (왼쪽부터) 이재수 춘천시장, 김헌영 강원대 총장, 서진호 SPC식품생명공학연구소장이 행사에 참석한 모습 [사진=SPC그룹 제공]

 

이 연구소를 통해 양 기관은 제빵용 우수 효모를 개발‧산업화하고, 다양한 협력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는 서진호 SPC식품생명공학연구소장과 김현영 강원대 총장, 김명동 강원대 누룩연구소장, 이재수 춘천시장, 이상천 강원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등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했다.

서진호 SPC식품생명공학연구소장은 “이번 센터 설립을 통해 차세대 제빵 발효종을 개발해 K푸드 글로벌화를 위한 기술적 기틀을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헌영 총장은 “누룩 기반 토종 미생물 종균의 발굴과 사업화에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해 온 양 기관의 경험과 기술을 바탕으로 우리나라 발효산업의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HEADLINE

더보기

PHOTO NEWS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