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지난해 베트남 스피릿 시장서 판매 1위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9-27 00:59:38
  • -
  • +
  • 인쇄

하이트진로가 지난해 베트남 스피릿(증류주) 시장에서 자사 소주류 제품이 판매 1위를 기록했다고 26일 밝혔다.

이 같은 결과는 시장조사업체 유로모니터의 발표에 따른 것이라고 회사 측은 전했다. 

 

▲ 사진=하이트진로 제공


회사 관계자는 "지난해 하이트진로의 베트남 소주 수출액은 베트남 주류 시장의 규모 축소에도 전년 대비 약 5% 증가하면서 지속 성장했다"고 설명했다.

회사 측은 최근 베트남에서 급성장하는 유통 채널인 대형마트, 대형 슈퍼, 편의점 등에 신규 입점하고 판매 활성화에 집중한 것을 성공 요인으로 꼽았다.

이를 통해 기존의 한인 교민과 관광객 시장 중심에서 벗어나 현지인까지 판매 대상을 확대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는 분석이다.

하이트진로는 리오프닝 이후 하노이 대형 쇼핑몰에 대형 LED 광고를 진행하거나 SNS를 통한 온라인 활동을 하는 등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올해 2월에는 베트남 핫플레이스 꺼우저이 지역에 진로비비큐 3호점을 열어 브랜드 각인 효과와 함께 현지인에게 한국 음식과 페어링한 진로를 음용하는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이외에도 최근 1년간 대형마트, 편의점 등 총 930여 곳에 참이슬과 에이슬시리즈를 신규 입점했다.

황정호 하이트진로 해외사업본부 총괄전무는 "진로의 브랜드 정체성을 강화하고 현지인과 교민의 투트랙 전략을 통해 각각의 니즈를 충족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BYD, '천하제빵: 베이크 유어 드림' 브랜드 파트너십 참여
[메가경제=정호 기자] BYD코리아가 MBN 예능 프로그램 ‘천하제빵: 베이크 유어 드림(Bake Your Dream)’에 브랜드 파트너로 참여하며 대중과의 접점 확대에 나섰다. 3일 BYD코리아에 따르면 해당 프로그램은 지난 1일 첫 방송을 시작했다. ‘천하제빵: 베이크 유어 드림’은 ‘K-빵’ 열풍을 조명하며 최강의 제빵사를 가리는 국내 최초 K-베이커

2

한샘, 2세대 바스 솔루션 '이지바스5' 출시
[메가경제=정호 기자]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이 새로운 소재와 공법을 적용해 품질·시공 편의성·디자인을 강화한 2세대 욕실 솔루션 ‘이지바스5’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이지바스5는 리모델링 시장의 패러다임 전환을 목표로 선보이는 차세대 바스 솔루션이다. 핵심 소재인 ‘누보핏(NUVO-Fit)’은 내구성이 검증된 고기능성 소재를 욕실 환경에 맞게

3

용마로지스, 글로벌 FSC CoC 인증 획득…지속 가능 물류체계 구축
[메가경제=정호 기자] 국내 종합 물류 기업 용마로지스가 글로벌 기준에 부합하는 물류 프로세스와 책임 있는 원자재 유통·이력 관리 역량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 용마로지스가 한국품질재단으로부터 국제산림관리협의회(FSC, Forest Stewardship Council)의 연계관리(CoC, Chain of Custody) 인증을 획득했다고 3일 밝혔다. F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