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이영상 전 법무법인 율촌 변호사 영입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09-01 08:58:43
  • -
  • +
  • 인쇄
법무 담당 부사장 선임...소송 및 분쟁 해결 등 맡겨

쿠팡이 이영상 전 법무법인 율촌 변호사를 법무 담당 부사장으로 선임했다고 1일 밝혔다.

이 부사장은 지난 2003년 검사 임용 후 서울중앙지검과 대검찰청, 법무부, 청와대 등에서 재직하며 특수 수사, 법무 정책, 국제 형사 등 수사와 기획 업무를 두루 담당했다.

2018년부터는 법무법인 율촌에서 송무 부문 파트너 변호사로 활동했다.

송무, 기업 형사, 컴플라이언스, 국제 분쟁 등 다양한 기업 자문과 ESG 관련 법률 자문 업무도 맡았다.

특히 국제 형사 분야 전문가로 오스트리아 국제 반부패 아카데미(IACA)에 강사로 초청되는 등 해외 활동도 다양했다.
 

▲이영상 쿠팡 부사장 (사진 = 쿠팡 제공)

 

이 부사장은 앞으로 소송 및 분쟁 해결을 포함한 기업 법무 전반을 담당한다.

미국 상장사인 쿠팡은 글로벌 스탠다드에 맞는 컴플라이언스 경영을 위해 다양한 의사 결정과 전략 실행을 필요로 한다.

이런 측면에서 적임자라는 평가.

기업 형사는 물론, 공정거래, 환경, 안전 등 ESG 관련 법률 업무에 대한 풍부한 경험과 전문성이 적극적 역할을 하게될 거란 기대다.

이 부사장은 “쿠팡은 혁신적인 고객 경험을 통해 새로운 기회와 가치를 창출하는 기업”이라며 “쿠팡이 최고 수준의 컴플라이언스 시스템을 통해 ESG를 포함한 모든 영역에서 선도적이고 모범적인 기업으로 계속 성장하는 데 기여하고 싶다”는 뜻을 밝혔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구호플러스, ‘넥서스’ 콘셉트 2026 봄 컬렉션 공개…가벼운 패딩·Z세대 감성 주목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여성 브랜드 구호플러스가 2026년 봄 컬렉션을 선보였다. 구호플러스는 과거와 현대가 조화를 이루는 미학을 담은 2026년 봄 시즌 컬렉션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시즌 콘셉트는 ‘연결’을 의미하는 ‘넥서스(Nexus)’로, 현대적 감각과 전통적인 장식 요소를 결합해 디지털 환경 속에서도 인간적인 감성을 유

2

CJ문화재단, 설립 20주년 맞아 콘서트 시리즈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J문화재단이 설립 20주년을 맞아 이달 말부터 5월까지 ‘CJ문화재단 20주년 기념 콘서트 시리즈’를 개최한다. 4일 CJ문화재단에 따르면 이번 콘서트 시리즈는 지난 20년간 문화 창작자를 지원해 온 재단의 발자취를 관객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재단은 “기업은 젊은이의 꿈지기가 되어야 한다”는 이재현 이사장의 사회공헌 철학을 바

3

도미노피자, ‘흥미진진 쿠폰’ 프로모션 펼쳐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도미노피자가 대한민국을 응원하기 위한 ‘흥미진진 쿠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6일부터 22일까지 운영되며, 도미노피자 자사 애플리케이션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도미노피자 홈페이지 이벤트 페이지에서 쿠폰 뽑기 버튼을 클릭하면 되며, 골드·실버·브론즈 등 3종의 할인 쿠폰 중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