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지역 중소상공인 판매 비중 70%...세종시 2Q 성장률 206%

이석호 / 기사승인 : 2021-09-07 11:43:55
  • -
  • +
  • 인쇄

쿠팡은 올해 2분기 중소상공인 판매 중 70% 정도가 서울 외 지역에서 발생했다고 7일 밝혔다.

쿠팡에 따르면, 올해 2분기 쿠팡과 거래하는 서울 소재 중소상공인은 전년 동기 대비 129.6%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에 일부 지역에서는 서울보다 더 가파른 상승세를 보였다. 

 

▲ 자료=쿠팡 제공


특히, 세종시 중소상공인은 성장률이 206.3%에 달해 전국에서 가장 큰 폭으로 성장했다. 그 뒤를 이어 울산 157.6%, 경상남도 145.7%, 제주도 130.1% 순으로 서울보다 높은 성장세를 기록했다.

이에 쿠팡은 "온라인 판매 경험 유무와 상관없는 낮은 진입 장벽을 비롯해 브랜드 인지도와 기업규모에 차별없이 공평하게 주어지는 기회 등 모두가 공정하게 경쟁할 수 있는 판매 시스템과 적극적인 소상공인 지원책이 바탕이 됐다"고 분석했다.

정부, 지방자치단체 등과 협업해 소상공인 및 농수축산인들의 디지털 판로 개척에 도움을 주고 있으며, 이를 위해 올해만 4000억 원을 지원했다고 쿠팡 측은 전했다.

지난 3월 미국 뉴욕증권거래소(NYSE) 상장으로 조달한 자금 중 일부가 이 같은 지원 활동에 사용됐다. 쿠팡은 올해 상반기 미국에서 한국에 투자한 전체 직접 투자 자본 비중에서 43%를 차지했으며, 이는 상당 부분 중소상공인과 지역 경제를 지원하는 데 집중적으로 쓰였다고 설명했다.

박대준 신사업 부분 대표는 "고객은 쿠팡을 통해 전국 소상공인과 농수축산인들의 품질 좋은 우수한 제품들을 쉽고 빠르게 접할 수 있게 됐고, 중소상공인들은 쿠팡에 대한 고객 신뢰를 바탕으로 더 많은 판매의 기회를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 중소상공인들이 쿠팡에서 도전과 성장을 지속할 수 있도록 지역 투자와 상생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독박투어4' 김대희 "내 첫 키스는 우리 와이프" 사랑꾼 인증?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독박즈’가 인도네시아 빈탄섬에서 아찔한 첫키스의 추억을 소환한다. 20일(토) 밤 9시 방송하는 채널S ‘니돈내산 독박투어4’(채널S, SK브로드밴드 공동 제작) 17회에서는 김대희x김준호x장동민x유세윤x홍인규가 스페셜 게스트로 나선 221cm의 ‘걸리버’ 하승진과 함께 인도네시아 빈탄섬에서 다양한 액티비티는 물론 푸짐한 현지

2

‘돌싱글즈7’ 은지원 "난 '에겐남' 아니고 '애견남', 강한 여성에 끌려"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나는 ‘에겐남’ 아니고 ‘애견남’!” MBN ‘돌싱글즈7’의 MC 은지원이 ‘에겐남’을 뛰어넘는 신조어 ‘애견남’을 창시(?)해 이혜영-유세윤-이지혜-이다은을 폭소케 한다. 은지원은 21일(일) 밤 10시 방송하는 MBN ‘돌싱글즈7’ 10회에서 호주에서 맺어진 ‘최종 커플’인 성우-지우, 동건-명은의 서울 데이트를 지켜보던

3

드림에이지, 알케론 ‘도쿄게임쇼 2025’ 참가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드림에이지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본파이어 스튜디오가 개발하는 차세대 팀 기반 PvP 게임 ‘알케론’이 ‘도쿄게임쇼 2025’ 크리에이터 라운지에 참가한다고 19일 밝혔다. 오는 25일부터 28일까지 일본 도쿄 마쿠하리 멧세에서 개최되는 도쿄게임쇼는 아시아 최대 게임 전시회로, 올해는 역대 최대 규모인 총 1138개 업체가 참여한다.알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