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전 직원 건강관리 나선다…이달 '쿠팡케어센터' 오픈

이석호 / 기사승인 : 2021-09-07 15:59:07
  • -
  • +
  • 인쇄

쿠팡은 전 사원 대상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총괄하는 쿠팡케어센터를 지난 1일 서울 잠실 오피스에 마련했다고 7일 밝혔다.

쿠팡은 물론 쿠팡풀필먼트서비스 등 자회사 직원들도 이용할 수 있다. 

 

▲ 쿠팡케어센터 오픈 [쿠팡 제공]


쿠팡케어센터에는 종합병원 건강관리센터장 출신 가정의학과 전문의를 비롯해 쿠팡 소속 전문 간호사 5명이 상주하고 있다. 직원들의 건강증진 및 예방 프로그램과 체계적인 건강 상담을 제공할 방침이다

현재 사전 예약제로 운영 중이며, 건강상담 콜센터 시스템 구축도 예정돼 있다. 건강관리 서비스 제공업체를 통해 전문 의료인은 물론 영양사, 운동치료사 등이 전화 및 채팅 상담을 진행하고, 필요 시 병원 예약 서비스도 제공하는 방안을 구상 중이다.

고혈압·당뇨·스트레칭·스트레스관리·금연·운동 관련 건강 콘텐츠 제작도 총괄한다. 또 앱 등을 통한 비대면 방식의 원격 건강증진 프로그램도 기획·총괄할 계획이다.

김소연 쿠팡 메디컬 디렉터(가정의학과 전문의)는 "쿠팡은 직원의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 경영원칙으로 삼고 있다"며 "공간의 한계를 넘어 전국 쿠팡 직원들이 이용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KB국민은행, ‘KB굿잡 취업학교 18기’ 운영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교육부, 한국장학재단, KB금융공익재단과 함께 직업계고 학생들의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한 ‘KB굿잡 취업학교 18기’를 운영하며 취업 지원에 나섰다고 5일 밝혔다.'KB굿잡 취업학교'는 2016년부터 현재까지 약 1900여 명의 직업계고 학생이 참여한 취업지원 프로그램이다. 진로설정부터 일자리 매칭까지 모

2

비버롹스 2025, 인디게임 287개 참가 확정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스마일게이트 퓨처랩 재단은 인디게임&컬처 페스티벌 ‘비버롹스 2025’에 전시할 인디게임 287개를 공개했다고 5일 밝혔다. 올해 비버롹스에는 총 287팀이 참가한다. 오프라인 전시 82개, 온라인 독점 전시 205개다. 출품작은 핵심 재미와 몰입도를 바탕으로, 아이디어의 독창성과 기술적 완성도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정했다.

3

현대차그룹, 폭스바겐 제치고 영업이익 '글로벌 2위' 등극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현대차그룹이 올해 상반기 영업이익에서 독일 폭스바겐그룹을 제치고 글로벌 자동차 업계 2위에 올랐다. 1위 도요타와의 격차도 점차 좁혀가며 명실상부한 '톱2' 체제를 구축하고 있다. 5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차그룹은 2025년 상반기 13조86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하며 폭스바겐그룹(67억700만유로·약 10조8600억원)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