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보 고위간부 술자리 성추행·폭행 의혹···중기부, "즉시 분리"

황동현 / 기사승인 : 2023-01-16 09:10:35
  • -
  • +
  • 인쇄
기보, 작년 12월 14일 최초 신고 접수
신고접수 6일 뒤 중기부에 사건 이첩
이첩 이튿날 고위간부 업무배제

▲ 기술보증기금 본점 [사진=기술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기보) 고위 간부의 성희롱 의혹과 늑장대응 논란에 대해 중소벤처기업부(중기부)가 신고 직후 당사자 즉시 분리와 업무배제 조치가 이뤄졌다고 해명했다.


중기부는 15일 설명자료를 통해 "신속한 조사와 심의절차를 이행했고 성희롱고충심의원회를 개최한뒤 기보 측에 가해자 징계와 피해자 보호, 재발 방지 대책 이행 등을 요구했다"고 밝혔다.

 

한 매체에 따르면 기보 고위간부인 A 이사는 지난해 말 회식 자리에서 여성 간부에게 부적절한 신체 접촉을 하고 이를 말리는 남직원의 뒤통수를 때려 중기부 조사를 받았다.
 

중기부에 따르면 해당 사건은 작년 12월 14일 기보에 최초로 신고접수 되었고 이후 같은 달 20일 중기부로 이첩됐다. 다음날인 21일 피신고인을 업무에서 배제하고 신고인과 피신고인, 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하는 현장조사는 26일~28일 실시했다. 

중기부는 이달 12일 성희롱고충심의위원회를 개최한 뒤 그 결과를 13일 기보에 통보했다고 밝혔다. 통보에는 가해자 징계와 피해자 보호, 재발 방지 대책 이행 요구 등을 포함했다.

중기부 관계자는 "산하기관에서 성희롱 등 사건이 발생하면 분리조치, 현장조사, 성고충위원회 심의의결 등 관련 절차를 최대한 신속하게 이행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NH농협카드, 해외 특정 국가 10% 즉시할인 이벤트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카드는 국제카드 브랜드사 유니온페이(UnionPay)와 함께 해외 여행 관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4월 13일까지 진행되며, 행사 기간 내 대상 국가에서 최소 금액 이상 결제 시 회당 할인 한도 내 10%를 즉시 할인한다. 프로모션 기간 내 등록 카드 1개 당 총 10회 할인이 가능하며(1일

2

우리금융, 외국인 순매수 이어가며 주가 사상 최고가 경신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금융지주은 주가가 27일 종가 기준 3만650원을 돌파하며 역사적 최고가를 경신했다. 2025년 이후 주가 상승률은 약 99.4%에 달하며 국내 은행지주 중 최고 수준을 기록하고 있다고 밝혔다. 서학개미들의 해외주식투자 확대와 이에 따른 환율 상승 등 국내 증시 변동성이 커지는 상황 속에서도, 우리금융은 지난해 4대 금융지주 중

3

현대모비스, 미래 성장 위해 '선택과 집중' 전략 가속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모비스가 급변하는 모빌리티 산업 환경에 대응해 ‘선택과 집중’을 통한 사업 효율화 전략에 속도를 낸다. 현대모비스는 글로벌 자동차 부품기업 OP모빌리티(OPmobility)와 램프사업부문 거래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7일 공시했다. 양사는 올해 상반기 중 본 계약 체결을 목표로 협상을 진행하며, 거래 구조와 규모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