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보·우리은행, 중소기업 공급망금융 지원나서···1200억원 우대보증

황동현 / 기사승인 : 2022-05-30 10:02:24
  • -
  • +
  • 인쇄
27일 양기관 업무협약 체결
공급망금융 플랫폼 이용기업에 1200억원 규모 우대보증 지원

기술보증기금(기보)과 우리은행이 손잡고 중소기업 공급망금융 지원에 나선다. 양기관은 업무협약을 맺고 공급망금융 플랫폼 이용기업에 1200억원 규모 우대보증을 지원한다.
 

기술보증기금(이사장 김종호)과 우리은행(은행장 이원덕)은 지난 27일 우리은행 본점에서 원자재 가격상승, 글로벌 공급망 혼란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대·중·소 동반성장 지원을 위한 공급망금융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기술보증기금과 우리은행은 지난 27일 우리은행 본점에서 '대·중·소 동반성장 지원을 위한 공급망금융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사장 김종호 이사장(사진왼쪽)과 이원덕 우리은행장 [사진=우리은행 제공]

 

이번 협약은 우리은행이 공급망금융 플랫폼인 ‘원비즈플라자’ 서비스를 신규 출시함에 따라, 양사가 원자재 수급 애로기업 등 공급망 관련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에 대한 금융지원을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을 통해 기보는 우리은행의 특별출연금 10억원과 보증료지원금 10억원을 재원으로, 우리은행 공급망금융 플랫폼을 이용하는 기업에게 ▲보증비율 상향(85%→100%) ▲보증료 감면(0.2%p, 3년) 또는 ▲보증료 지원(0.5%p, 2년) 등의 우대혜택이 포함된 총 1200억원 규모의 우대보증을 지원할 계획이다.
 

김종호 기보 이사장은 “기보의 우대보증과 우리은행의 공급망금융 플랫폼이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여, 공급망 불안과 원자재 가격상승으로 고통받고 있는 중소기업의 경영애로를 해소하고, 나아가 금융비용 경감을 통한 관련기업의 혁신성장이 더욱 촉진되기를 기원한다”며, “기보는 앞으로도 다양한 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기술중소기업의 현안 해결에 적극 앞장서고, 혁신기업에 대한 지원이 더욱 확대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기보는 2019년 ‘원·부자재 공동구매 협약보증’, 2020년 ‘공공구매 특례보증’을 도입하여 중소기업의 구매력 향상과 기술혁신 스타트업의 공공조달시장 신규 진입을 통한 공급망 안정에 앞장서고 있으며, 올해 4월까지 총 1130억원 가량의 ‘원·부자재 공동구매 협약보증‘을 지원했다.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현대백화점그룹, 추석 앞두고 중소 협력사 결제대금 조기 지급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백화점그룹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중소 협력사들의 결제대금을 조기 지급한다. 경기침체 장기화와 고금리·고물가 여파로 자금 압박을 받는 중소 협력사들의 경영 부담을 덜어주려는 취지다. 현대백화점그룹은 그룹 계열사와 거래하는 9000여 중소 협력사의 결제대금 2,107억원을 당초 지급일보다 최대 9일 앞당겨 추석연휴 전인 다음달 1일

2

쿠팡, 중기중앙회·홈앤쇼핑과 중소기업 물류 협업 출범식 개최
[메가경제=정호 기자] 쿠팡이 중소기업중앙회, 홈앤쇼핑과 함께 중소기업의 물류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협업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쿠팡은 오늘(16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물류협업 출범식’에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10월 체결한 3자 간 업무협약의 후속 조치로, 홈앤쇼핑 입점 중소기업을 대상

3

롯데칠성음료, 신규 홍보영상 '모든 곁에 칠성' 공개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칠성음료가 소비자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에 기여하는 롯데칠성음료의 가치를 담은 신규 홍보영상 ‘모든 곁에 칠성’을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7년 만에 제작된 총 2분25초 길이의 기업 PR영상으로 ‘롯데칠성음료가 만들어가는 건강하고 행복한 세상’이라는 주제로 제작되었다. 영상에는 세대별, 나라별 다양한 고객들의 일상 속에서 함께하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