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밴드 ‘비디오콜’, 코로나19로 쌍방향 원격수업 확산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03-24 10:29:34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네이버밴드의 실시간 비디오 커뮤니케이션 기능 ‘비디오콜’이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원격수업이 이뤄지고 있는 교육 현장에서 활발하게 사용되고 있다.


‘그룹형 SNS’라는 특징을 이용해 선생님과 학생, 학부모의 비대면 학급 관리 툴로 활용돼 오고 있다. 특히 ‘출석체크’나 ‘라이브’ 등 학급 관리와 수업 운영에 특화된 기능들이 강점이다.

 

▲ 네이버 밴드 비디오콜 [네이버 밴드 제공]

 

여기에 현직 교사들의 피드백을 반영해 여러 기능들을 추가했다. 


쌍방향 수업 지원이 필요하다는 현직 교사들의 피드백을 받아 지난해 6월 비디오콜 기능을 출시한 이후 개선을 지속해왔다. 비디오콜 지원 기기를 기존 모바일에서 PC로 확대하고, 참여 가능 인원 수를 30명에서 50명으로 늘려 새학기 원격 수업에 원활하게 사용될 수 있도록 지원했다.

또한 수업을 위해 별도의 사이트 혹은 플랫폼으로 이동하지 않아도 된다. 전반적인 학급 관리와 수업 과정이 모두 밴드 안에서 이뤄진다.

밴드를 활용해 학급을 관리하고 있는 조연희 서울 광남중학교 교사는 “밴드에서 학생과의 채팅, 출석 체크, 쌍방향 수업이 모두 되니 일원화할 수 있어 편리하고, 안정성까지 고려해 네이버 밴드를 학급 플랫폼으로 정했다”고 말했다.

네이버밴드를 이끌고 있는 김정미 네이버 그룹앤(Group&) CIC(사내독립기업) 책임리더는 “교육 현장과의 지속적인 소통으로 밴드의 비디오콜 기능을 개선해 쌍방향 원격 수업을 무료로 지원하고 있다”며 “수업과 평가, 과제 제출, 학생 건강 체크 등 학급 관리 전반이 더욱 편리하게 밴드 안에서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태광산업, '2025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25년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 팀 부문에서는 화섬영업담당 직물영업팀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는 원가 절감으로 성과를 올린 세광패션 공장장 손율 부장, 설비 안정성을 개선한 석유화학총괄공

2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광고 3천만 조회 수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20일만에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3

NH농협은행, 'NH얼굴인증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과 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