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라이선스·플랫폼 기반 ‘펀드 판매 서비스’ 오픈

송현섭 / 기사승인 : 2024-01-16 10:45:09
  • -
  • +
  • 인쇄
명확한 상품 설명 통해 손쉽고 편리한 펀드 투자경험 제공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카카오뱅크는 자체 라이선스와 플랫폼에 기반한 ‘펀드 판매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편리한 투자와 명확한 상품 설명을 받을 수 있는 이 서비스는 ▲증권사 주식계좌 개설 ▲국내·해외주식 투자 ▲약속한 수익 받기 등 카카오뱅크의 다양한 투자 서비스의 결정판이다.
 

▲카카오뱅크가 자체 라이선스와 플랫폼에 기반한 ‘펀드 판매 서비스’를 선보인다. [사진=카카오뱅크]

 

무엇보다 카카오뱅크의 첫 자체 라이선스 기반 투자 서비스로 펀드 운용성과와 위험통계지표 등을 검토해 6개 공모 펀드 상품을 엄선했다. 구체적으로는 ▲선진국 기업 주식에 투자하는 펀드 ▲아시아 기업 주식에 투자하는 펀드 ▲미국 배당 주식과 채권에 집중하는 펀드 ▲금 ETF에 투자하는 펀드 ▲미국 기업 채권 위주 펀드 ▲공모주와 국공채 투자 펀드 등이다.

신규 서비스인 만큼 투자 경험이 없더라도 고객들이 명확하게 이해하고 가입할 수 있도록 했다는 것이 회사 관계자의 설명이다. 우선 가입 전 ‘투자성향 분석’에서 투자 가능 금액과 투자 경험 등 7개 질문에 따른 분석 결과를 토대로 고객 성향에 비해 위험한 상품은 가입할 수 없도록 제한하는 안전장치도 구축했다.

가입 절차는 카카오뱅크의 대표 캐릭터인 춘식이와 대화하듯 이뤄지는데 투자규칙이나 투자금액, 가입 내역 요약 등을 대화형 인터페이스로 확인하면 마무리된다. 자신과 비슷한 투자성향의 다른 고객들의 한 달 투자금액과 평균 수익률 등을 비교할 수 있어 투자에 재미를 더했다.

카카오뱅크는 펀드 판매 서비스 개시로 주식과 채권, 발행어음에 이어 펀드까지 투자 상품 라인업을 구축했다. 카카오뱅크의 투자 플랫폼으로서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을 전망이다.

특히 이 서비스는 통상적인 증권사와 제휴가 아닌 자체 라이선스를 기반으로 선보인다는 점이 돋보인다. 앞서 카카오뱅크는 지난해 7월 금융위원회에서 ‘금융투자업’ 인가를 받고 서비스를 준비해왔다. 자산운용사에서 펀드 판매 수수료 등 비이자 수익의 확대를 노릴 수 있게 됐다.

카카오뱅크는 또 투자 관련 서비스를 꾸준히 확대·강화하는데 현재 6개인 펀드 상품 추가를 검토 중이고 카카오뱅크 고객전용 펀드 상품 출시도 추진하며 공모주 정보 제공 서비스도 시행할 계획이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어려운 펀드 투자를 손쉽게 접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준비했다”며 “본격 출시 이후에도 명확한 설명과 모니터링을 통해 투자자 보호를 위한 안전장치로 안전하고 신뢰성 높은 투자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KB금융, ‘찾아가는 산업현장 안전 캠페인’ 실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금융그룹은 지난 28일 안전한 근무 환경 조성과 체계적인 산업 재해 예방 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부산 녹산국가산업단지에서 ‘찾아가는 산업현장 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언어·문화적 차이로 안전수칙 이해에 어려움이 있는 외국인 근로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KB금융은 이번 부산 지역 안전교육을 시작으로 올

2

NH농협은행, 외국인 근로자 위한 'NH K-외국인신용대출'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국내 체류 외국인근로자의 금융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NH K-외국인신용대출'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상품은 지난 25일 출시한 NH글로벌위드 패키지의 후속 상품으로 해외인력 유입 증가에 따른 금융 수요에 대응하고, 외국인 고객이 안정적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목적이 있다.대출대상은

3

하나은행, '가상자산 시세조회' 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하나은행은 은행 대표 모바일뱅킹 앱 ‘하나원큐’를 통해 실시간 가상자산 시세와 함께 가상자산과 관련된 유익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가상자산 시세조회'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가상자산 시세조회' 서비스는 하나은행과 국내 대표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Upbit)를 운영하는 두나무가 체결한 업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