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건설, 美 캘리포니아 글렌데일시와 도시개발 협력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6-22 12:09:53
  • -
  • +
  • 인쇄

반도건설이 미국 캘리포니아주 글렌데일시(City of Glendale)의 도시개발 사업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반도건설은 지난 20일 오후 본사에서 박현일 총괄사장과 알다시스 카사키안(Ardashes Kassakhian) 글렌데일시 시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글렌데일시 개발 사업에 대해 상호 협력하는 MOI를 맺었다고 22일 밝혔다. 

 

▲ 반도건설 박현일 총괄사장(왼쪽)과 글렌데일시 알다시스 카사키안(Ardashes Kassakhian) 시장 [반도건설 제공]


알다시스 카사키안 시장은 한국 방문 첫 일정으로 반도건설을 방문했다.

글렌데일시는 광역 로스앤젤레스(LA) 전체 88개 시 가운데 세 번째로 큰 도시다.

늘어나는 인구로 주택 부족 현상이 심화되면서 층고제한 완화, 용적률 상향 등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해 안정적인 주택공급에 힘쓰고 있다.

반도건설은 2년여 준비 기간을 거쳐 미국 현지에 법인을 세우고, 토지 매입부터 설계·시공까지 직접 맡아 자체 개발사업인 'The BORA(더 보라) 3170' 주상복합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이 프로젝트는 252가구 규모로, 올해 하반기 준공을 앞두고 있다.

또 현장 인근에 2개 필지를 추가로 매입해 새로운 주택사업을 준비 중이다.

반도건설은 이번 글렌데일시와의 MOI를 바탕으로 글렌데일시 개발에 참여하는 방안을 모색하고, 미국 주택시장에서 저변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우리금융, 소비자보호 사전예방 탈바꿈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금융그룹은 지난 2일 그룹 본사에서‘그룹 금융소비자보호협의회’를 열고, 2026년 금융소비자보호 전략 방향으로‘사전예방적 소비자보호 체계로의 전면 전환’을 선언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협의회는 소비자보호를 사후 대응 중심에서 탈피해, 금융상품의 설계·판매·운영 全 단계에서 위험 요인을 선제적으로 차단하여 사전적인 민원방지 등

2

코웨이, 설맞이 프로모션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코웨이가 설 명절을 앞두고 의료기기 신제품과 베스트셀러 제품을 대상으로 대규모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코웨이는 이달 말까지 ‘설맞이 프로모션’을 열고 식품의약품안전처 인증·허가를 받은 의료기기와 환경가전 주요 제품에 대해 렌탈료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3일 밝혔다. 코웨이는 ‘비렉스 코어셋·마사지셋’ 등 의료기기 4종을 대상으로

3

홈앤쇼핑, 청호나이스 정수기 론칭 방송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위생과 편의성을 중시하는 소비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검증된 기술력을 갖춘 정수기 브랜드에 대한 관심이 꾸준히 높아지고 있다. 국내 얼음정수기 시장을 개척한 청호나이스는 축적된 기술력과 브랜드 신뢰도를 기반으로 소비자 선택 폭을 넓혀가고 있다. 청호나이스 정수기는 냉온정수기 기준 약 18cm의 초소형 설계를 적용했다. 맞춤 출수 기능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