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그랑데 통버블’ 모든 라인업에 ‘버블폭포’ 적용

송현섭 / 기사승인 : 2023-07-09 12:38:55
  • -
  • +
  • 인쇄
고속으로 거품 쏘며 세탁력 높이고 에너지·물 사용량 줄여
지난해 선보인 25kg급 이어 10∼19kg 소용량까지 모두 적용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삼성전자는 오는 10일 강력한 세척력을 갖춘 ‘버블폭포’ 기능을 모든 라인업에 적용한 2023년형 전자동 세탁기 ‘그랑데 통버블’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삼성 세탁기 특유의 버블기술을 적용한 버블폭포는 특허를 받은 ‘버블키트’가 물과 세제, 공기를 섞어 풍부한 거품을 만들며 12개 입체 날개로 강력한 물살로 쏘면서 세척하는 기능이다. 특히 버블키트에서 만들어진 거품은 물에만 녹인 세제보다 옷감 등에 세탁물에 흡수되는 속도가 약 2.5배 빠르다.
 

▲삼성전자가 오는 10일 강력한 세척력을 갖춘 ‘버블폭포’ 기능을 모든 라인업에 적용한 2023년형 전자동 세탁기 ‘그랑데 통버블’ 신제품을 출시한다. [사진=삼성전자] 

 

버블폭포로 찌든 때를 효과적으로 제거하고 부드러운 세탁으로 옷감케어 성능을 높였으며 시간도 ‘표준세탁’ 기준 21분 단축해 에너지·물 사용을 줄였다는 것이 회사 관계자의 설명이다. 듀얼 DD모터가 물살을 회전시키며 빠르고 강력하게 세탁물을 세척하는 ‘입체돌풍세탁’으로 세탁 성능이 극대화되고 강력한 물살인 ‘제트샷’을 분사해 헹굼 시간도 줄였기 때문이다.

아울러 삼성전자는 핵심 부품인 듀얼 DD모터는 제품 사용기간 고장이 날 경우엔 무상으로 부품 수리와 교체를 보장하는 ‘평생보증’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은 스마트싱스(SmartThings)를 통해 ▲데님 ▲타월 ▲불림세탁 ▲탈수단독 ▲색깔옷 ▲소프트버블 등 6개 코스를 다운로드해 유용하게 쓸 수 있다.

2023년형 그랑데 통버블은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맞춰 19·18·16·14·13·10kg 등 다양한 용량과 블랙캐비어·베르사유그레이·라벤더그레이·화이트 등 4가지 색상으로 선을 보인다. 출고가는 46만9000원에서 78만9000원으로 책정됐다.

이준화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부사장은 “25kg급 대용량부터 10kg의 소용량에 이르기까지 모든 제품 라인업에 버블폭포 기능을 적용한다”며 “전자동 세탁기 모든 제품의 성능을 한층 강화했다”고 밝혔다.

이 부사장은 또 “앞으로도 삼성전자는 세탁 성능 강화는 물론 에너지와 물, 세제 사용량까지 절약할 수 있는 지속 가능한 가전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쿠팡 CPLB, '찾아가는 입점 컨설팅' 경북 중소기업 선정 완료
[메가경제=정호 기자] 쿠팡 자체브랜드(PB) 자회사 씨피엘비(CPLB)가 경북지역 중소기업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입점 컨설팅’을 진행, 최종 3개 기업을 신규 PB제품 개발 파트너로 선정했다. 2일 쿠팡에 따르면 이번 컨설팅은 단순한 전시·상담 방식을 넘어, BM(브랜드 매니저) 등 전문가가 지역 곳곳의 중소기업을 직접 방문해 생산 공정과 품질을 살

2

케이카, 추석에도 민생회복 응원 캠페인...보증 수리 혜택 늘려
[메가경제=정호 기자] K Car(케이카)가 민생경제의 회복을 응원하는 의미로 중고차 구매 고객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민생회복, K Car가 응원합니다’ 프로모션을 10월 3일부터 추석 연휴 마지막 날인 9일까지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비자들의 알뜰하고 합리적인 중고차 구매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3

카페24, '매일배송' 서비스 본격화…물류 진단부터 최적화까지
[메가경제=정호 기자]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가 D2C(Direct to Consumer, 소비자 대상 직접 판매) 비즈니스에 최적화한 풀필먼트 서비스 '카페24 매일배송' 운영을 본격화한다고 2일 밝혔다. ‘카페24 매일배송’은 온라인 사업자가 카페24 제휴 물류사에 빠른 배송을 원하는 상품을 미리 입고하면, 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