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그룹, 수유·임산부 휴게공간 ‘하나 맘케어 센터’ 2호점 오픈

송현섭 / 기사승인 : 2023-07-24 13:04:11
  • -
  • +
  • 인쇄
하나은행 야탑역 금융센터 1호점 이어 은행 수유역 금융센터서 운영
영유아전용 수유실·임산부 휴식공간…AM 9시부터 PM 4시까지 이용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하나금융그룹은 임신·출산·육아친화 환경 조성과 상생 금융 문화 확산을 위해 하나은행 수유역 금융센터에 ‘하나 맘케어 센터’ 2호점을 오픈했다고 24일 밝혔다.


또 이달에는 하나은행 남가좌동 지점에 3호점, 하반기 안으로 하나은행 검단신도시 지역 지점과 하나증권 지점에도 하나 맘케어 센터가 각각 신설된다. 하나 맘케어 센터는 저출산 위기 극복을 위한 ‘2023 HANA 인생여정 지원 두 번째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하나금융그룹이 임신·출산·육아친화 환경 조성과 상생 금융 문화 확산을 위해 하나은행 수유역 금융센터에 ‘하나 맘케어 센터’ 2호점을 오픈했다. [사진=하나금융지주]

 

하나은행과 하나증권 등 그룹 관계사의 공간을 활용해 영유아 전용 수유실과 임산부 휴게실을 조성하고 하나금융그룹 고객이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은 “저출산 위기 극복과 지속 가능 성장을 위한 실효성 있는 방안으로 하나 맘케어 센터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며 “저출산 문제 해결을 위한 다양한 사업으로 고객의 인생 여정 전체를 아우르는 진정성 있는 지원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하나금융그룹 하나 맘케어 센터 2호점은 주거·상업 복합지구와 지하철 4호선 수유역 인근에 자리를 잡아 접근성이 높고 유동인구가 많은 하나은행 수유역 금융센터에 마련됐다. 2호점은 지난 4월 오픈한 하나은행 야탑역 금융센터 1호점과 같이 온 가족이 안심하고 아이를 돌볼 수 있다.

2호점은 ▲유모차 보관소 ▲임산부 휴식 및 영유아 수유실 2개실 ▲이유식존 ▲기저귀갈이존 ▲오픈주방 등 공간으로 구성됐다. 영유아 수유실에는 휴식을 위한 소파와 탁자, 전동유축기 등이 구비됐고 이유식존에는 아기 이유식체어, 기저귀갈이존에는 기저귀시트지·베이비워시·로션·물티슈 등을 비치했다.

또 오픈주방은 영유아 부모를 위한 세면대와 젖병 세정제·젖병 솔·젖병 소독기, 이유식 해동을 위한 전자레인지와 정수기 등을 갖췄다. 무엇보다 영유아를 위한 친환경 자재 사용과 냉난방 시스템, 공기살균기 사용으로 쾌적하고 위생적인 수유·돌봄 공간이라는 것이 회사 관계자의 설명이다.

한편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4월 ▲결혼 ▲임신·출산 ▲일과 육아의 병행 ▲주거 안정 ▲실버 케어 등 인생 전반을 아우르는 ‘2023 HANA 인생여정 지원 프로젝트’를 마련해 추진 중이다. 차병원과 함께 저출산 극복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다자녀우대 상생 금융, 하나 그랜드 홀 무료 대관 등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고 상생 금융 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지원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희망브리지-한국낙농육우협회, 재난취약계층 지원 협약 체결
[메가경제=정호 기자]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가 사단법인 한국낙농육우협회와 재난 발생 시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구호 협력 재난 대응 기반의 협력 사업 구호 지원을 위한 대응체계 구축 등을 함께할 예정이다. 한국낙농육우협회 이승호 회장은 “낙농·육

2

인천공항공사, 신기술 테스트베드 운영 우수기업 ‘4개사 선정·계약’
[메가경제=문기환 기자]인천국제공항공사는 ‘2025년 인천공항 신기술 테스트베드 공모전’에 선정된 4개 기업과 운영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선정된 4개 기업은 (주)케이티, ㈜필드로, ㈜태양하이테크, ㈜롯데이노베이트 등이다. 이번 계약체결은 인천공항에서 제공하는 인프라를 활용하여 참여기술(제품)의 우수성, 독창성, 발전 가능성 등을 검증함으로써,

3

CJ대한통운, 장애인체육 활성화 공로 인정…서울특별시장 표창 수상
[메가경제=정호 기자] CJ대한통운이 용산 전쟁기념관에서 열린 ‘2025년 서울특별시 장애인체육인의 밤’ 행사에서 서울특별시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전날 시상식은 서울특별시와 서울시장애인체육회가 2025년 한 해 동안 장애인 체육 발전에 기여한 선수 및 관계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해 수여하는 상이다. CJ대한통운은 올해 7월 장애인스포츠단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