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음mm’, ‘응원하기’ 기능 도입…크리에이터 후원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11-19 14:02:57
  • -
  • +
  • 인쇄
선물하기·클레이도 활용 가능

카카오의 소셜 오디오 플랫폼 ‘음mm’이 이용자가 크리에이터를 후원할 수 있는 ‘응원하기’ 기능을 새로 도입한다고 19일 밝혔다.

음mm은 카카오가 지난 6월 베타서비스로 선보인 소셜 오디오 플랫폼이다. 장소나 시간에 상관없이 손쉽게 대화에 참여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 카카오 ‘음mm’이 크리에이터 후원 기능 ‘응원하기’를 도입한다 [카카오 제공]

 

카카오는 음mm 플랫폼에서 활동하는 크리에이터들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장기적으로 오디오 플랫폼 생태계를 확장하기 위해 후원 기능인 응원하기를 도입했다.

이용자는 카카오페이 송금을 통해 간편하게 후원금을 보낼 수 있다. 크리에이터의 프로필 화면에서 팔로우 버튼 옆 '응원봉' 아이콘을 눌러 ‘송금으로 응원하기'를 클릭하고 송금 상대를 확인한 뒤 보내기 버튼을 누르면 된다.

대화방 안에서도 송금할 수 있으며 응원하기를 통해 송금하는 후원금은 모두 크리에이터에게 실시간으로 전달된다.

응원하기는 현재 음mm에서 활동 중인 추천 크리에이터 약 140명을 대상으로 우선 적용되며 향후 적용 대상을 늘려나갈 예정이다.

또한 카카오톡 선물하기와 암호화폐 클레이 등을 활용해서도 후원할 수 있도록 응원하기 기능을 확대한다. 후원한 이용자에게도 리워드를 제공하는 등 점차 기능을 고도화할 예정이다.

카카오 관계자는 “오디오 크리에이터와 콘텐츠의 영향력과 중요성이 확대돼 이들의 수익화와 성장을 돕는 응원하기 기능을 도입하게 된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태광산업, '2025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25년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 팀 부문에서는 화섬영업담당 직물영업팀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는 원가 절감으로 성과를 올린 세광패션 공장장 손율 부장, 설비 안정성을 개선한 석유화학총괄공

2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광고 3천만 조회 수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20일만에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3

NH농협은행, 'NH얼굴인증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과 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