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잘알'이라면 '치맥','치밥'말고 '치면'먹어볼까?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3-07-14 15:40:02
  • -
  • +
  • 인쇄
교촌, 레드시크릿 볶음면과 블랙시크릿 볶음면 2종 선보여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국민 소울 푸드, 치킨 하면 ‘치맥’, ‘치밥’을 떠올리는 사람들이 많다. 많은 소비자들이 즐겨먹는 치킨인만큼 SNS 상에는 치킨 ‘먹잘알(먹는 걸 잘 안다)’들의 다양한 레시피와 조합들이 소개되고 있다.
 

특히 MZ세대를 중심으로 새로운 치킨 꿀조합 ‘치면’ 레시피가 급부상하고 있다. 면 요리와 함께 즐기면 맵단짠(맵고 달고 짜고)의 맛을 동시에 즐길 수 있기에 치킨을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어 소비자들의 반응이 뜨겁다. 

 

▲교촌이 레드시크릿 볶음면과 블랙시크릿 볶음면을 선보였다[사진=교촌에프앤비]

교촌치킨도 MZ세대의 ‘치면’ 트렌드에 가세해 얼마 전 ‘교촌 레드시크릿 볶음면’과 ‘교촌 블랙시크릿 볶음면’ 2종을 선보였다.

‘교촌 레드시크릿 볶음면’은 교촌을 대표하는 '레드소스에 교촌의 시크릿 레시피를 더해 화끈한 매운맛을 만들어낸 제품으로, 인공 캡사이신이 아닌 국내산 청양 홍고추로 매운맛을 낸 레드소스 고유의 풍미를 그대로 살려 볶음면에 담았다.

‘교촌 블랙시크릿 볶음면’은 교촌의 시그니처 메뉴인 간장의 짭조름한 맛, 레드의 매콤한 맛, 허니의 달콤한 맛을 모두 느낄 수 있는 블랙시크릿 소스를 활용한 제품이다. 블랙시크릿 소스에 매콤함을 더해 다채로운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다.

이미 교촌 허니콤보는 매운 떡볶이와 함께 맵단짠계 최강 조합으로 MZ세대들에게 잘 알려져 있다. 이번에는 교촌이 볶음면을 새롭게 출시하며 치킨과 볶음면의 꿀조합을 선도한다.

‘교촌 레드시크릿 볶음면’은 짭조름한 간장 베이스의 교촌시리즈나 달달한 맛이 특징인 허니시리즈와 즐기면 ‘맵단짠’의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다. 또한 ‘교촌 블랙시크릿 볶음면’은 교촌의 매운맛 제품인 레드시리즈와 함께 먹으면 환상의 맛 조합을 만든다.

신제품 볶음면 2종은 출시 직후부터 고객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11번가 온라인몰에서는 ‘컵라면 베스트 1위’에 등극하기도 했으며, 유튜브 등 SNS 상에서도 치킨과 볶음면을 함께 즐기는 영상들이 날마다 업로드 되고 있다.

온라인에 이어 오프라인 팝업스토어를 통해서도 고객들의 뜨거운 인기를 실감했다. 교촌은 최근 서울 강남구 스타필드 코엑스몰 지하 1층에서 팝업스토어를 열고 신제품 볶음면 2종의 시식 및 판매를 진행했다. 교촌의 신제품을 맛보고 체험해보려는 고객들이 부스를 가득 메웠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각양각색 국민 소울푸드 치킨을 즐기고자 하는 소비자들의 즐거움을 높이기 위해 항상 힘쓰고 있다”며 “특히 이번 선보인 볶음면은 치킨과 환상의 궁합을 이루는 제품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엔씨소프트, ‘호연’·‘블레이드 앤 소울2’ 서비스 종료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게임 업계에서 드문 사건이 벌어졌다. 엔씨소프트가 하루 만에 두 개의 주요 타이틀을 서비스 종료하다고 발표했다. 아이온2의 성공으로 적자를 기록하는 타이틀을 정리하고 포트폴리오를 재편하겠다는 전략적 판단으로 풀이된다.엔씨소프트는 17일 공지를 통해 호연과 블레이드 앤 소울2를 순차적으로 서비스 종료한다고 공시했다. 회사 측은

2

KIND-현대로템, ‘해외사업 공동 발굴’ · ‘상호교류’ 위한 업무협약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한국해외인프라도시개발지원공사(이하 KIND)는 글로벌 철도 전문기업 현대로템주식회사(이하 현대로템)와 해외 철도사업 공동발굴 및 상호교류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지난 16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세계 각국의 철도 인프라 수요 증가와 신규 노선 발주 추진 움직임에 따라 KIND의 해외 인프라 사업개발 역량과 현대로템의 철

3

국토부,철도공단·철도연·건설協, ‘디지털 원팀’ … ‘디지털 전환 로드맵’ 실행력 강화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국가철도공단은 국회의원회관 제3세미나실에서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손명수·엄태영 의원이 주최하고, 철도기술연구원·(사)한국철도건설협회와 공동 주관하는 ‘2025 철도정책세미나’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국토교통부가 추진하는 ‘스마트 건설 활성화’ 정책을 적극적으로 이행하기 위해 사업을 총괄하는 철도공단과 원천 기술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