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크림 풍미 담은 디저트 공개… ‘유럽 에센셜’ 캠페인 3개년 활동 마무리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5-12-04 15:54:05
  • -
  • +
  • 인쇄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유럽 연합(EU)의 재정 지원으로 프랑스 국립 낙농 협의회(CNIEL)가 진행한 유럽 크림 홍보 캠페인 ‘유럽 에센셜(Europe Essentials)’이 3개년에 걸친 활동을 마무리하며 프랑스 크림을 활용한 디저트 2종을 5일 공개했다.


프랑스 크림은 양질의 자연환경에서 자란 소의 원유로 만들어지며, UHT 열처리 과정을 거쳐 신선함과 고유의 풍미를 유지한다. 올해 캠페인 영상 제작에 참여한 ‘르몽블랑’ 전선혜 셰프는 털실과 니트 디자인에서 영감을 얻은 무스 케이크를 선보였다. 두 디저트 모두 초콜릿을 기반으로 프랑스 크림 특유의 부드럽고 농밀한 질감을 강조했으며, 라즈베리와 커피 무스를 각각 조합해 다양한 재료와 조화를 이루는 프랑스 크림의 활용도를 제시했다.

‘유럽 에센셜: 프렌치 크림, 그 순수한 우수성(Europe Essentials: French Cream, Pure Excellence)’ 캠페인은 2023년부터 한국, 중국, 대만, 싱가포르 등 아시아 4개국에서 운영되었다. 올해 사업이 종료되면서 프랑스산 유크림의 특징을 제과 업계와 미식 시장 전반에 알리는 데 기여했다. 다양한 협업 영상과 레시피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매년 개최된 ‘페이스트리 챌린지’와 ‘프렌치 크림 파티시에 경연대회’를 통해 차세대 제과 인재를 발굴해 왔다. 2023년 홍문섭, 2024년 정세림, 2025년 길지호 셰프가 각 연도 우승자로 선정되었으며, 전국의 제과제빵과 학생을 대상으로 한 프랑스 크림 특강과 실무 제과인을 위한 크림 아뜰리에 프로그램도 긍정적인 호응을 얻었다.

프랑스 국립 낙농협의회 관계자는 “2020-2022년 ‘크림 오브 유럽(Cream of Europe)’에 이어 2023-2025년 ‘유럽 에센셜’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마쳤다”며 “앞으로도 프랑스 크림에 대한 셰프, 홈베이커, 제과제빵과 학생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애정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유럽 에센셜’은 오는 12월 캠페인 인스타그램 ‘크림에센셜’을 통해 감사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며, 당첨자에게는 프랑스 크림이 포함된 선물박스 및 디저트 상품권이 증정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메르세데스-벤츠 딜러 '한성자동차', 연말맞이 특별 프로모션 진행
[메가경제=정호 기자]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 한성자동차가 연말을 맞아 오는 12월 25일까지 전국 전시장에서 고객 감사 이벤트 ‘크리스마스 드라이브 위드 한성(Christmas Drive with Han Sung)’을 진행한다. 5일 한성자동차에 따르면 한 해 동안 성원을 보내준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크리스마스 시즌에 맞춘 특별 혜택을

2

이랜드 스파오, '스파오 크리에이터' 1기 모집
[메가경제=주영래 기자]이랜드월드 SPA브랜드 스파오(SPAO)가 오는 21일까지 공식 서포터즈 프로그램 ‘스파오 크리에이터’ 1기를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모집 대상은 스파오와 패션을 사랑하는 20대 고객이다. 숏폼 영상 콘텐츠 제작에 관심이 있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활동자 중 월 2회 이상 콘텐츠 업로드가 가능하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선발

3

헥토이노베이션 ‘라운드’, ‘최저가 보장 공동구매 챌린지’로 커머스 혁신
[메가경제=주영래 기자]헥토이노베이션의 ‘라운드(RROUND)’가 ‘최저가 보장 공동구매 챌린지’로 쇼핑 혜택 확대에 나선다고 5일 밝혔다.라운드(RROUND)는 헥토이노베이션이 출시한 참여형 커머스 플랫폼이다. ‘챌린지로 뿌시는 가격 공식’이란 슬로건을 걸고 이용자가 챌린지에 참여할 때마다 할인 등 다양한 쇼핑 혜택을 제공한다.라운드가 선보인 ‘최저가 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