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서비스, 3년 연속 고객감동콜센터 선정

신승민 기자 / 기사승인 : 2025-05-21 16:09:19
  • -
  • +
  • 인쇄

[메가경제=신승민 기자] 삼성전자서비스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25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에서 3년 연속 '고객감동콜센터', 16년 연속 '한국의 우수콜센터'에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 콜센터 부문은 전문 조사원이 기업별로 100회의 전화 모니터링을 실시하여 서비스품질을 평가하는 제도다. 서비스품질이 우수한 기업은 '한국의 우수콜센터'에 선정되고 이 중 고객 공감 영역을 포함해 모든 영역에서 우수한 성과를 보인 기업은 '고객감동콜센터'로 추가 선정된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전화 연결 신속성 ▲상담 처리 정확성 ▲적극적 상담 태도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으며 가전제품 서비스업계 최초이자 유일하게 3년 연속 고객감동콜센터에 선정됐다. 고객감동콜센터에 선정된 기업은 48개 산업, 339개 기업 중 단 13곳에 불과하다.

 

삼성전자서비스는 AI(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하여 서비스 접수부터 엔지니어 방문에 이르는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컨택센터에 적용된 생성형 AI 기반 'STT(Speech To Text) 기능'이 고객의 음성을 문자로 실시간 전환한 후 ▲제품명 ▲문의 내용 ▲핵심 키워드 등으로 분류해 제공해 준다. 상담사는 고객 요청 사항을 보다 신속히 확인하고 정확한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삼성전자 제품 정보, 상담 콘텐츠 등 11만 건 이상의 정보를 학습한 AI가 고객이 이메일, 채팅, 삼성 멤버스 등으로 문의한 내용을 분석 후 추천 답변을 제공해 상담사의 고객 응대 속도도 크게 향상됐다.

 

AI를 활용한 원격 상담도 고도화하고 있다. 스마트싱스(SmartThings)에 연결된 제품의 상태를 AI로 분석 후 삼성만의 차별화된 기술인 'HRM 원격 상담'을 통해 방문 수리 없이 문제를 해결해 준다. 원격 상담을 이용한 고객이 전년 동기 대비 85% 이상 증가할 만큼 실효성도 높다.

 

가전제품을 구독 중인 고객은 'AI 사전 케어 알림' 서비스로 제품의 이상 징후를 조기에 확인할 수 있다. AI가 제품의 상태를 분석하여 이상을 감지하면 상담사가 전화로 ▲AI 진단 내용 ▲기기 상태 등을 안내하고 방문 수리 예약까지 지원해 준다.

 

AI 가전에 대한 상담사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컨택센터에 'AI 가전 시연실'을 구축하고 고객이 문의한 내용을 동일한 조건에서 확인 후 상담을 제공하고 있다. 상담사가 서비스 엔지니어와 현장을 동행하여 수리, 설치 업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교육도 적극 추진 중이다.

 

김경일 삼성전자서비스 고객상담팀장 상무는 "고객감동콜센터 및 우수콜센터로 선정해 주신 고객 여러분께 감사드린다. 삼성 AI 가전을 최상의 조건에서 사용하실 수 있도록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신승민 기자
신승민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신년사] 최태원 회장 "AI라는 바람 타고 파도를 넘는다" 송풍파랑 승부수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2026년 신년사를 통해 인공지능(AI)을 핵심 축으로 삼아 글로벌 산업 시장에서의 도약 의지를 분명히 했다. 급변하는 산업 환경 속에서 AI를 중심으로 한 혁신을 통해 글로벌 시장의 거친 파도를 정면 돌파하겠다는 선언인 것이다. 최 회장은 1일 오전 SK그룹 전 구성원에게 이메일로 전달한 신년사에서 “

2

닥터지, 올리브영 ‘올영픽’ 참여…슬로우에이징 기획세트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더모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가 1월 올리브영의 대표 프로모션 ‘올영픽’ 행사에 참여해 겨울철 피부 관리에 적합한 기획세트를 최대 37%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올영픽’은 올리브영이 매월 선정하는 핵심 프로모션으로, 이번 행사는 1월 31일까지 전국 올리브영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진행된다. 닥터지는 이번 올영픽의 ‘

3

“금리브유 부담 덜어준다”…롯데마트, 1L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마트가 고환율 여파로 높아진 올리브유 가격 안정에 나선다. 유럽연합위원회(European Commission)에 따르면 2025년 전 세계 올리브유 생산량은 약 357만 톤으로 전년(259만 톤) 대비 37.8% 증가할 것으로 추산된다. 생산량 증가에 힘입어 최상 등급인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 평균 가격도 2025년 10월 기준 1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