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 자원순환협회, 창립총회 성료…국내 배터리 자원순환에 협력

정진성 / 기사승인 : 2023-05-17 16:58:59
  • -
  • +
  • 인쇄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EV 자원순환협회가 지난 16일 경남 창원 CTR 빌딩에서 창립총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CTR 그룹이 주도해 창립한 EV자원순환협회의 창립총회에는 LS MnM, 원익PNE, 민테크, 포엔, 이브이링크, 경남테크노파크, 울산테크노파크, 한국 EV기술인협회 등 대기업‧중견기업‧스타트업‧연구기관‧유관협회 등 약 30개 사가 참여했다.
 

▲ 창립총회 참석자들이 함께한 모습 [사진=CTR모빌리티]

 

이 총회에는 총 50명의 인원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회원사 소개와 임원진 선임, 정관 승인 등이 현장에서 진행됐다. 앞으로의 협회 사업 추진 방안에 대한 의견 교환도 이뤄졌다.

EV 자원순환협회는 EV배터리의 재사용‧재활용 사업 생태계의 역량을 높이기 위한 취지로 창립됐다. 관련 기업과 전문 연구기관 등으로 구성된 비영리단체로서 다양한 정보를 교환하고 회원사 간 활발한 상호 교류를 이어 나간다는 계획이다.

또한 배터리 2차 생애 유관 산업 경쟁력 기반을 확충하기 위해 정책 제안, 공동 사업 추진, 공동 연구개발 과제 추진 등을 도모할 예정이다.

EV 자원순환협회 관계자는 "협회를 통해 새로운 시장을 선도하며 회원사 간 협력을 통한 새로운 혁신을 주도해 나가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자동차 부품 회사 CTR그룹은 모든 이동 수단에 안전한 제품과 서비스를 공급하는 핵심 기업을 추구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코오롱, 장애인스포츠단 올해 120개 메달 성과…'우수선수 포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코오롱그룹(그룹)이 올해 국내외 대회에서 우수한 성과를 낸 코오롱장애인스포츠단 선수들을 격려하기 위해 '우수선수 포상식'을 열었다. 그룹은 10일 코오롱스포렉스 서초점에서 올해 주요 국제 및 국내 대회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둔 코오롱장애인스포츠단 선수들을 격려하기 위한 '우수선수 포상식'을 개최했다고 11일

2

S-OIL, '2025 올해의 영웅소방관' 8명 선정
[메가경제=박제성 기자]S-OIL(에쓰오일)은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함께 11일 서울 마포 가든호텔에서 ‘소방 영웅 시상식’을 개최하고 ‘영웅 소방관’ 8명에게 상패와 상금 9000만원을 수여했다. 이날 시상식에서 S-OIL은 소방 관련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최고 영웅 소방관’으로 선정된 류영철 소방위(청송소방서)에게 상패와 상금을 시상했다. 강

3

SK온·포드, 美 합작법인 ‘블루오벌SK’ 3년 만에 각자 운영
[메가경제=박제성 기자]SK온이 포드 자동차(포드 모터)와 미국 배터리 생산 합작법인 ‘블루오벌SK’ (SK온과 포드 50 대 50 지분)의 운영 구조를 재편하기로 했다. SK온은 포드와 블루오벌SK의 생산 시설을 독립적으로 소유 및 운영하기로 상호 합의했다고 11일 밝혔다. 이에 따라 SK온은 미국 테네시 주에 있는 공장을, 포드는 자회사를 통해 켄터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