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중고차 사업 방향 공개…“전기차 수요 증가 대응”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4-18 17:58:44
  • -
  • +
  • 인쇄
인증 중고차 구독상품 개발 추진

기아가 18일 중고차 사업 비전‧전략을 최초로 공개했다.

기아는 신뢰도 높은 중고차와 고객서비스를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고품질의 인증 중고차를 제공할 방침이다. 또한 중고차 시장 내 전기차 수요증가에 대응하기 위해 중고 전기차의 성능‧상태 평가체계와 객관적인 잔존가치 산정기준을 제시할 계획이다.
 

▲ 기아 인증중고차 디지털 플랫폼 콘셉트 이미지 [기아 제공]

 

특히 중장기 전략으로 오는 2030년까지 전기차 선도 브랜드 도약을 목표로 한 만큼 중고 전기차 시장에서도 선도적 역할을 하겠다는 것이 목표다.

전기차‧자율주행차 등 미래차 관련 신기술 및 최신 CS(고객 만족) 교육 지원 등을 통해 중고차 종사원들의 차량 이해도와 지식수준을 높이고 판매 현장 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다.

인증 중고차 판매와 더불어 기존 구독 서비스와 인증 중고차 사업을 연계한 중고차 구독상품 개발도 추진한다.

이를 통해 고객은 신차구독 서비스보다 상대적으로 저렴한 비용으로 차량 구독을 이용할 수 있게 될 것이라는 게 기아의 설명이다.

또 고객이 중고차 구매 결정에 앞서 차량 성능과 품질을 면밀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최장 한 달 동안 차량을 구독 체험해 본 후 구매 여부를 결정할 수 있는 구독‧구매 결합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에 더해 중고차매매업계와의 동반성장을 위해 오는 2024년까지 시장점유율을 최대 3.7% 이하로 제한하는 등 기존 상생 협의 과정에서 마련한 상생안을 준수하겠다는 방침이다.

향후 중소벤처기업부의 사업조정 결과에 따라 사업계획‧상생안을 더욱 구체화할 예정이다.

기아 관계자는 “전기차 선도 브랜드로의 도약을 목표로 하는 기아의 전동화 역량을 활용해 중고차 시장 내 전기차 수요증가 대응은 물론 중고차 매매업계도 함께 미래를 준비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교원그룹, 교원 감사 나눔 투어 2회차 진행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교원그룹은 창립 40주년 사회공헌 사업으로 시작한 ‘교원 감사 나눔 투어’를 올해2회차로 이어가며,지역아동센터 아동과 보호자를 대상으로 해외 문화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 1월 18일부터 21일까지 3박 4일 일정으로 중국 상해에서 진행됐다.‘교원 감사 나눔 투어’는 여행을 통해 아이들에게 해외

2

교원투어 여행이지, ‘울란바토르 국제마라톤 2026’ 참가 런트립 패키지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교원그룹의 여행 브랜드 여행이지가 몽골 수도 울란바토르에서 열리는 ‘울란바토르 국제마라톤 2026’ 참가권을 포함한 런트립 패키지를 선보인다. 올해로 11회째를 맞은 울란바토르 국제마라톤은 매년 3만 명 이상이 참가하는 몽골 최대 규모의 러닝 행사다. 대회는 울란바토르시가 지정한 ‘차 없는 날’과 연계해 오는 5월 23일 수흐바타르

3

에어로케이항공, 청주공항 국제선 성장 가속... 1월 이용객 17만명 돌파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에어로케이항공은 올해 1월 청주국제공항 국제선 이용객 수가 17만 명을 넘어섰다고 3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1월 약 8만8000명과 비교해 90% 이상 증가한 수치로, 두 배에 가까운 성장세다. 앞서 에어로케이항공은 2025년 한 해 동안 청주국제공항 국제선 이용객 126만 명을 기록하며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한 바 있다. 연간 기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