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년만에 열린 KB국민은행 '2022 리브 콘서트'···싸이·그레이 등 총출동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9-24 19:21:15
  • -
  • +
  • 인쇄

3년만에 열린 KB국민은행의 '2022 리브 콘서트'가 뜨거운 관심속에 23일 서울 송파구 방이동 서울 올림픽 체조경기장(KSPO DOME)에서 열렸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Liiv 콘서트는 2016년부터 이어져 온 KB국민은행의 대표적인 문화 이벤트로 회를 거듭할수록 인기를 더해 가고 있다. 

 

리브콘서트는 2016년부터 진행된 KB국민은행의 문화 이벤트로 코로나19 상황으로 2020년과 2021년에 잠시 중단했다가 올해 재개했다. ‘2022 Liiv(리브) 콘서트’ 티켓 이벤트에 역대 최다인 12만명 고객이 몰렸다. 2019년 7만명에 비해 고객의 관심이 크게 증가한 수치다.

 

▲ 23일밤 KB리브 콘서트에서 열창하고 있는 싸이 [사진=직캠]

 

매회 최고의 아티스트와 환상적인 공연을 선보였으며 이번 콘서트 역시 싸이, 엔씨티드림, 그레이, 로꼬, 케플러, 헤이즈 등 역대급 아티스트들이 출연해 가을밤을 수놓았다.

 

리브 콘서트는 MC 정세운과 김도연이 수지 백현의 듀엣곡 '드림'을 부르며 본격 시작을 알렸다.

 

한중일 합작 걸그룹 케플러가 첫 등장해 'See the light'와 데뷔곡 'WA DA DA'을 부르며 콘서트의 열기를 불어 넣었다. 이어, 헤이즈가 'And July'를 시작으로 '널 너무 모르고' '돌아오지마'를, 그레이가 'On AIR' '꿈이 뭐야' '맘편히+Summer Night' 'Show Window' '하기나 해' 등으로 공연장을 뜨겁게 달궜다.

 

이어 로꼬가 차트 1위를 차지했던 '주지마'를, NCT DREAM은 'Beatbox' '맛' 'Hello Future' '버퍼링'등으로 열기를 이어갔다.

 

대미를 장식한 건 싸이였다. 싸이는 '젠틀맨', '연예인', '아버지', '댓댓', '강남스타일' '챔피언', '예술이야' 등 공전의 히트곡들을 열창했다.

 

이번 콘서트는 환경과 사회를 생각하는 'ESG 콘서트'로 진행됐다. 콘서트 관람객 전원에게는 플로깅백 및 생분해성 플라스틱병 생수 등 친환경 물품이 지급됐다. 

 

공연장에서 사용한 현수막은 파우치로 업사이클링(Upcycling)되어 공연 후 별도 이벤트를 통해 관람객에게 증정한다. 한 소년·소녀가장, 다문화가정, 장애인가정 등 120여명을 ‘2022 Liiv 콘서트’에 초청해 의미 있고 새로운 경험을 제공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삼성생명, '보이스피싱 R.E.D 캠페인' 운영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삼성생명은 보이스피싱 시도가 집중되는 설 명절을 맞아 '보이스피싱 R.E.D 캠페인'을 2월 한달간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캠페인은 보이스피싱 예방 문자 발송, 지역사회 교육, 예방물품 전달 등의 다양한 방식으로 금융소비자의 소중한 자산을 지킬 수 있도록 기획됐다. R.E.D 캠페인은 R(RCS : 이미지 등

2

디에이이펙트, 강남 핵심 상권 유통망 확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글로벌 브랜드 인큐베이션 기업 로지스밸리비앤에프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디에이이펙트(DA EFFECT)가 신세계면세점 입점에 이어 강남역 핵심 상권에 위치한 코코온누리약국에 입점했다고 3일 밝혔다. 최근 의료관광 증가와 K-뷰티 인기에 힘입어 미용 의료 시술 이후뿐 아니라 일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더마 스킨케어 제품에 대한 수요가 확

3

한촌설렁탕, 점주 전용 AI 비서 앱 ‘한큐’ 공개…2월 초 전 가맹점 확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촌설렁탕이 프랜차이즈 상생 정책의 일환으로 가맹점 점주 전용 AI 비서 앱 ‘한큐’를 선보인다. 한촌설렁탕은 베타 테스트를 거쳐 오는 2월 초 전국 전 가맹점에 해당 앱을 전면 배포할 계획이라고 3일 밝혔다. 최근 외식업계는 인건비와 원재료비 상승, 소비 트렌드의 빠른 변화로 가맹점 점주의 운영 부담이 커지고 있다. 한촌설렁탕은 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