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남, 미녀' 종연 김소이 "40대의 첫 도전 아름답게 마무리..영광"

김지호 기자 / 기사승인 : 2023-05-22 09:08:06
  • -
  • +
  • 인쇄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배우 김소이가 인기리에 막을 내린 연극 ‘추남,미녀’(연출 이대웅)의 종연 소감을 전했다.

 

▲ 연극 '추남, 미녀' 속 배우 김소이의 열연 모습. [사진=예술의 전당]

‘추남, 미녀’는 예술의전당 전관(全館) 개관 30주년 기념 공연으로 기획됐으며, 지난 4월 12일 개막해 5월 21일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프랑스 작가 아멜리 노통브의 소설이 원작인 연극 ‘추남, 미녀’에서 김소이는 미녀 트레미에르 역을 포함해 약 20개에 달하는 캐릭터를 연기해 ‘2인극’이지만 다이내믹하면서도 다양한 매력을 발산해 한시도 눈을 뗄 수 없는 무대를 선사했다.

순수한 영혼을 소유한 미녀 트레미에르를 포함해, 엄마 로즈, 할머니 파스로즈, 물리치료사 사스키아, 학교 친구들 등을 이질감 없이 각자 다른 캐릭터를 표현해 관객들을 몰입하게 만들었다.

이번이 두 번째 연극이라는 것이 믿기지 않을 정도로, 탄탄한 연기 내공을 보여준 김소이는 마지막 공연 후, 한 달여간 무대에 선 특별한 소감을 밝혔다. 그는 “생애 첫 2인극이자 40대의 첫 도전을 하면서 두렵기도 하고 좌절하는 시간도 있었지만 훌륭한 연출님과 빛나는 동료 배우들의 도움으로 아름다운 연극을 올릴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이어 “도전이라는 것은 나이가 들어도 신나고 멋진 일이라는 것을 느꼈다. 앞으로의 삶에서 연기뿐만 아니라 살아가는 데 도전을 주저하지 않을 수 있는 용기를 얻었다. 혐오를 부추기는 세상에서 보란 듯이 사랑을 외치는 트레미에르처럼 더 큰 목소리로 사랑을 외치겠다”라고 연극이 준 감동과 여운을 다시 한번 일깨웠다.

마지막으로 김소이는 “함께 이 긴 여정을 지켜봐 주신 관객분들 덕분에 즐겁게 연기할 수 있었다. 극중 대사에서 ‘넌 살게다. 너에게는 그럴 힘이 있다’를 기억하며 연극을 본 모두가 단단하고 씩씩한 걸음을 내딛었으면 좋겠다. 진심으로 감사하다”라고 전했다.

김소이는 ‘추남, 미녀’를 통해 ‘김소이의 발견’이라는 찬사와 함께 연기력을 완벽하게 인정받았다. 관람 후기 등에도 “김소이의 연기력에 놀랐다”는 호평이 눈에 띄어 그의 도전이 성공적이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한편 김소이는 최근 개봉한 영화 ‘컨버세이션’에서 신스틸러로 활약했으며, 디즈니 플러스 드라마 ‘변론을 시작하겠습니다’에서는 조현 스펙트럼을 가진 환자 역할로 대중들에게 눈도장을 찍었다. 또한 자신이 연출하고 출연한 단편영화 ‘마이에그즈’ 는 전주 국제영화제, 부산국제영화를 비롯해 최근 영국 빅토리아 앤드 앨버트 박물관에서 특별초청 상영되어 호평받은 바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제주신라호텔, ‘신라베어 테마룸’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제주신라호텔이 신라호텔을 대표하는 마스코트 ‘신라베어’를 활용한 키즈 객실 ‘신라베어 테마룸’을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신라베어 테마룸은 호텔 내 단 2개 객실만 운영되는 한정 상품으로, 가족 고객 선호도가 높은 정원 전망 스위트 객실에 조성됐다. 객실 내부에는 키즈 텐트를 비롯해 소·중·대형 신라베어 인형, 신라베어 자수 쿠션

2

에어프레미아, 설명절 예약 현황 점검...단거리 노선 강세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에어프레미아가 설 명절을 앞두고 항공권 예약 현황을 점검한 결과, 단거리 노선을 중심으로 예약이 빠르게 증가한 가운데 일부 노선과 일정에서는 선택 가능한 좌석이 남아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설 연휴 기간이 비교적 짧은 점이 단거리 노선 수요 확대에 영향을 준 것으로 분석된다. 명절 연휴 주간 인천국제공항 출발편 예약 현황을 살펴

3

'더 로직' 임현서, 1라운드 MVP 차지하며 '코인' 싹쓸이...단독 1위 질주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더 로직’이 논리와 심리를 오간 ‘토론 배틀’과 ‘두뇌 게임’으로 시청자들을 몰입시켰다. 5일 방송된 KBS2 ‘더 로직’(연출 김태준)에서는 ‘토론 배틀’의 대주제인 ‘이민’을 두고 1라운드 ‘더 리더전’이 진행된 결과, 임현서가 1위를 차지한 현장이 공개됐다 또한, ‘코인 배분’과 ‘코인 쟁탈전’을 놓고 100인의 플레이어들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