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강사' 김미경 "코로나19 때 수입 0원 ,혈압 189에 몸무게 74kg까지 쪄"

김지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12-31 08:49:33
  • -
  • +
  • 인쇄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스타강사' 김미경이 코로나19 당시 벌이가 없어 힘들었던 속내를 밝혔다. 

 

▲김미경이 팬데믹 당시 수입이 없어 힘들었던 속내를 고백했다. [사진='절친 토큐멘터리 4인용 식탁' 방송 갈무리]

 

김미경은 30일 방송된 채널A '절친 토큐멘터리 4인용 식탁'에 출연했다. 이날 브랜드 컨설턴트 노희영은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자신의 집에 배우 차예련, 김미경 강사, 주상욱을 초대했다. 

 

이날 김미경은 "코로나19 때 강사들이 어땠는지 아느냐. 나는 통장에 0원이 찍혔다. 4명 이상 밥집도 못 가는데 무슨 강의를 하겠나"라며 "전 직원이 일 없이 출근하는 걸 6개월 유지하다가 직원들이 안 되겠으니까 '월급을 30% 깎아달라고' 하더라. 내가 있는 돈을 다른 걸 헐어서 주고 있으니까"라고 밝혔다. 

 

이어 김미경은 "그래서 직원들한테 '지난달까지 벌었던 돈이 이번달부터 갑자기 사라졌다는 게 무슨 뜻인지 아냐? 그 돈이 사라진 게 아니라 이동한 거다. 내가 그 이동한 곳을 찾아낼게 기다려'하고 공부를 했다. 그랬더니 답이 금방 나왔다"면서 온라인에서의 생존법을 터득하기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후 김미경은 코딩을 배우고 온라인 홈페이지를 개발해 만든 뒤 브랜딩 교육과정을 개설, 2년 만에 직원 7명이던 회사 규모가 100명으로 늘어날 정도로 성장했다. 하지만 팬데믹 이후 경제적 위기는 계속됐다고. 

 

김미경은 "코로나 끝나면서 경제도 안 좋아지지 않았냐. 주식 완전 폭락했다. 그래서 그 때 우리 회사도 매출이 말도 못하게 떨어졌는데, 그때 회사 구조조정 하는 과정에서 많은 깨달음을 얻었다"면서 "난 그때 6개월 동안 집을 못 들어갔다. 내가 매출을 메꿔야 했고, 직원 100명 월급을 줘야했다"고 당시 상황을 전했다. 

 

특히 김미경은 "'나 열심히 해서 잘할 수 있어' 하다가도 '내가 100명 월급도 못 주는 그런 쓸모없는 사람인가'하는 자괴감에 들더라"며 "직원들도 날 욕하는 것처럼 들리고, 그래서 직원들을 마주칠까 무서워서 엘리베이터 대신 계단으로만 이동했다. 결국 내가 쓰러졌는데 혈압이 189더라. 몸무게가 74kg까지 찌고 스트레스를 너무 받았다"고 털어놨다.

 

마지막으로 김미경은 "나처럼 도전하고 정신이 건강한 사람도 취약한 상황에 몰리니까 '열심히 달려와도 아무것도 없네, 그냥 그만 살아도 되겠다'라는 생각이 들더라. 그래서 내가 울면서 일기를 쓴 거다. '인정도 못받고 직원들한테 욕만 먹는다'고 쓰다가 내가 마지막 고백처럼 한 줄을 썼는데 그게 날 살렸다. '나 집에 가고싶다'라고 썼다"고 털어놨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고려아연 TMC 투자, 시민단체 “환경 리스크·사회적 책임 투명하게 밝혀야”
[메가경제=이준 기자] 고려아연이 캐나다 심해저 광물개발 기업 TMC(The Metals Company)에 약 1800억 원 규모의 전략적 지분 투자를 단행한 가운데, 시민사회단체들이 국제법과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기준에 대한 검토 필요성을 제기하며 공개 질의에 나섰다. 기후해양정책연구소 코리(CORI), 공익법센터 어필(APIL), 심해보전연합(D

2

MBK, 국민연금 홈플러스 투자 현황 해명…"3-2호 펀드 수익률 여전히 2배"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MBK파트너스가 국민연금의 홈플러스 투자 현황과 자사 블라인드 펀드(3-2호)의 수익률과 관련해 “일부 부정확한 정보가 확대·재생산되고 있다”며 보완 설명에 나섰다. 국민연금은 별도 프로젝트 펀드를 통해 홈플러스 상환전환우선주(RCPS)에 총 5826억원을 투자했다. 이 가운데 3131억원이 지난 10년간 배당 등으로 회수됐으며,

3

풀무원, ‘지구식단 두유퐁당 콘핫도그’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풀무원식품은 ‘풀무원지구식단 두유퐁당 콘핫도그’(5입/6,980원) 2종(자색고구마, 노란단호박)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풀무원의 지속가능 식품 브랜드 ‘풀무원지구식단’에서 선보이는 이번 신제품은 식물성 100%(Plant-Based. 동식물성 미분류 원료 포함) 제품이다. 우유, 달걀, 고기를 사용하지 않은 ‘3 FREE’ 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