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인력공단, 하나은행과 외국인 근로자 인도적 지원 확대 협력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04-30 08:27:45
  • -
  • +
  • 인쇄
고용허가제 외국인 근로자 장제비 지원·경제교육 등 나서

한국산업인력공단(이사장 어수봉)이 29일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과 업무협약을 맺고 외국인 근로자 인도적 지원 확대에 적극 나선다.

이번 협력은 외국인 근로자 사망자에 대한 장제비 지원 확대, 국내 체류 외국인 근로자에 대한 경제교육 등에 나서는 것.
 

 

공단은 지난 2019년부터 산재·상해보험 등의 보호를 받지 못하는 외국인근로자(E-9) 사망자에 대해 1인당 300만원 한도로 장제비를 지원하고 있으나, 최근 유해 항공 운송료 인상 등으로 장제비용이 늘어 추가 비용을 유가족이 부담할 수밖에 없었다.

이런 유가족의 어려움을 지원하고자 하나은행은 하나금융나눔재단을 통해 1인당 100만원 한도로 연간 총 2000만원의 장제비를 추가 지원하기로 했다.

또한, 공단이 외국인근로자를 대상으로 추진하고 있는 경제교육 과정에 하나은행이 교안을 제공하는 등 양 기관은 국내 체류 중인 외국인 근로자의 경제역량 향상에도 협업할 계획이다.

공단 어수봉 이사장은 “이번 협약으로 외국인 근로자의 인권을 위한 사회적 보호망을 한층 더 강화할 수 있게 되었다”라며 “앞으로도 공단의 ESG경영 활동 확대를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공공기관이 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산업인력공단은 외국인근로자의 안정적인 체류 환경 조성을 위해 ▲입국 초기 취업 적응 지원 ▲사업장 내 애로 해소 지원 ▲사업주 외국인 고용관리 교육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지드래곤의 한정판 블록 꽃 ‘818 BLOOM’, 공식 글로벌 사이트 동시 오픈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글로벌 아티스트 지드래곤(G-DRAGON)이 한정판 블록 꽃 ‘818 BLOOM’으로 전 세계에 평화의 메시지를 전한다. 엠트리아이앤씨는 옥스퍼드(OXFORD)와 피스마이너스원(PEACEMINUSONE) 협업으로 제작한 ‘818 BLOOM’의 공식 글로벌 사이트를 해외 주요 국가에서 동시 오픈한다고 16일 밝혔다. 특히 ‘818

2

예스골프, 파크골프채 ‘마에스트로’ 출시…초경량 카본 샤프트-인체공학적 그립 적용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예스골프가 프리미엄 파크골프채 ‘마에스트로(MAESTRO)’를 공식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마에스트로’는 예스골프의 골프 클럽 제작 노하우를 집약한 제품으로, 519g의 초경량 카본 샤프트를 적용해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가벼운 스윙을 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경량화와 함께 성능도 놓치지 않았다. 헤드에 집중된 무게중심 설

3

뉴비즈원, '현장관리 전문팀' 신설… "차별화된 전문가 투입으로 아웃소싱 경쟁력 강화"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리테일 아웃소싱 전문기업 ㈜뉴비즈원이 자사 아웃소싱사업본부 내에 '현장관리 전문팀'을 신설하고, 대기업 리테일 현장 전문가를 영업부문에 영입하는 등 조직 개편을 통해 현장 중심의 전문 인력 관리 시스템을 대폭 강화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조직 개편은 급변하는 리테일 시장 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고객사에 한 차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