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리점과 상생 노력 매진하는 남양유업...이미지 쇄신 분투기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07-05 08:37:23
  • -
  • +
  • 인쇄
업계 최초 협력이익공유제로 2억원 지급

남양유업이 대리점과 상생 노력을 경주하며 이미지 쇄신을 위해 분투하고 있다.

지난해 업계 최초로 도입한 협력이익공유제로 총 2억500만원의 협력이익금을 전국 500여개 대리점을 대상으로 지급했다.
 


 

이는 거래로 발생한 이익을 사전약정에 따라 나누는 것. 남양유업은 농협 납품에서 발생하는 순 영업이익의 5%에 해당하는 이익을 납품 대리점에 분배하기로 했다.

제도 도입 후 1년인 지난 6월 첫 협력이익금을 지급했다.

남양유업은 향후 5년 동안 제도를 시범운영할 방침이다.

아울러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많은 어려움에 처한 대리점주들의 복지를 위해 다양한 제도들도 운영 중이다.

남양유업은 지난 9년 동안 모두 742명의 대리점 자녀들에게 총 9억8000만원 상당의 장학금을 지원했다.

또 질병 및 상해로 갑작스런 위기에 처한 대리점을 돕는 긴급생계자금 무이자 대출 제도도 시행 중이다.

대리점의 자녀, 손주 출생에 분유, 육아용품을 지원하고 있으며 장기운영 대리점 포상 제도 등도 함께 시행 중이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홈앤쇼핑, 설 앞두고 중소 협력사 판매 대금 조기 지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홈앤쇼핑이 설 명절을 앞두고 중소 협력사의 자금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판매 대금 조기 지급에 나선다. 이번 조치로 약 1000개 협력사는 당초 지급 예정일보다 앞서 대금을 수령하게 되며, 총 규모는 약 250억 원에 달한다. 홈앤쇼핑은 2020년 9월 제도 도입 이후 명절 기간 자금 수요가 집중되는 중소기업의 현금 유동성 확보를 지원

2

KB손해보험, 유기동물 구조·이송 위한 이동의료 차량 지원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KB손해보험은 이동의료 차량 기증을 통해 유기동물의 구조와 이송을 지원하며 동물 복지 증진에 나섰다고 10일 밝혔다. KB손해보험은 지난 9일, 서울시 동대문구 용두동에 위치한 서울시립동물복지지원센터 동대문에서 이동의료 차량 기증식을 열고, 유기동물 구조 및 이동을 위한 차량을 전달했다. 이번 사업은 KB손해보험의 ‘KB 금쪽같은

3

남양유업, 2025년 사회공헌 성과…9억2천만 원·84만개 후원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남양유업은 2025년 한 해 동안 총 9억2000만 원 규모, 84만여 개 제품을 후원했다고 10일 밝혔다. 회사 측은 취약계층 맞춤 지원과 참여형 캠페인, 친환경 경영을 축으로 사회적 가치 창출을 확대했다고 설명했다. 지난해 남양유업은 ‘전 세대를 위한 건강한 동행’을 슬로건으로, 영유아, 가족돌봄청년, 취약노인까지 생애주기별 맞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