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리점과 상생 노력 매진하는 남양유업...이미지 쇄신 분투기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07-05 08:37:23
  • -
  • +
  • 인쇄
업계 최초 협력이익공유제로 2억원 지급

남양유업이 대리점과 상생 노력을 경주하며 이미지 쇄신을 위해 분투하고 있다.

지난해 업계 최초로 도입한 협력이익공유제로 총 2억500만원의 협력이익금을 전국 500여개 대리점을 대상으로 지급했다.
 


 

이는 거래로 발생한 이익을 사전약정에 따라 나누는 것. 남양유업은 농협 납품에서 발생하는 순 영업이익의 5%에 해당하는 이익을 납품 대리점에 분배하기로 했다.

제도 도입 후 1년인 지난 6월 첫 협력이익금을 지급했다.

남양유업은 향후 5년 동안 제도를 시범운영할 방침이다.

아울러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많은 어려움에 처한 대리점주들의 복지를 위해 다양한 제도들도 운영 중이다.

남양유업은 지난 9년 동안 모두 742명의 대리점 자녀들에게 총 9억8000만원 상당의 장학금을 지원했다.

또 질병 및 상해로 갑작스런 위기에 처한 대리점을 돕는 긴급생계자금 무이자 대출 제도도 시행 중이다.

대리점의 자녀, 손주 출생에 분유, 육아용품을 지원하고 있으며 장기운영 대리점 포상 제도 등도 함께 시행 중이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박장대소' 김종국 "신혼? 아이 없어 아직은 좋죠"→박준형 "그러면 아내가 섭섭"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박장대소’에 게스트로 출연한 김종국이 달달한 신혼 근황을 공개한다. 24일(수) 저녁 8시 50분 방송되는 채널S ‘박장대소’(제작: SK브로드밴드) 9회에서는 ‘박장 브로’ 박준형-장혁이 ‘게스트’ 김종국과 헬스장에서 의기투합한 ‘콜’ 수행 현장이 공개된다. 이날 ‘박장 브로’는 “주인 잃은 신발들이 너무 많다. 신발의 주

2

'뛰산2' 이영표→유선호, 근력·정신력 한계 넘은 피트니스 레이스 완주 '웃음·감동'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MBN 마라톤 예능 ‘뛰어야 산다 시즌2’의 ‘뛰산 크루’가 러닝을 넘어 근력과 정신력의 한계를 시험하는 극한 도전에 나서며 시청자들에게 짜릿한 희열과 깊은 감동을 안겼다. 22일(월) 방송된 ‘뛰어야 산다 시즌2’ 5회에서는 크로스핏 체육관에서 펼쳐진 혹독한 훈련을 시작으로, 피트니스 레이스와 말과의 이색 대결까지 이어지며 ‘뛰

3

'노엑싯게임룸', '피의 게임'·'더지니어스'·'데블스 플랜'·'머니게임' 경력자들의 끝판 승부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웨이브(Wavve) 선독점 예능 ‘노엑싯게임룸’이 ‘피의 게임’, ‘더 지니어스’, ‘데블스 플랜’, ‘머니게임’ 등 내로라하는 서바이벌 경력자들을 한자리에 모아 ‘지옥의 보드게임’에 돌입한다. 웨이브에서 독점 선공개되는 ‘노엑싯게임룸’(NO EXIT GAME ROOM)은 서바이벌 예능 마니아이자 웨이브 오리지널 ‘피의 게임3’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