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랜드, 4월 스마트 워치 판매량 384%↑..."엔데믹 영향"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5-23 09:25:19
  • -
  • +
  • 인쇄

코로나19의 엔데믹 시기를 맞아 야외 활동이 늘면서 웨어러블 기기 중 하나인 스마트 워치의 판매량이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전자랜드는 자체 조사 결과 지난달 스마트워치 판매량이 전년 동기보다 384%가량 급증했다고 23일 밝혔다. 

 

▲ 전자랜드 타이푼에서 고객들이 스마트 워치를 살펴보고 있다. [전자랜드 제공]


또 이달 1일부터 15일까지의 스마트워치 판매량은 지난해 같은 달 전체 판매량보다 이미 56% 정도 더 많은 것으로 집계됐다.

이는 지난달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되고 이달 들어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도 완화되면서 러닝·골프·등산 등 야외 활동이 늘어나자 소비자들이 혈압·산소포화도 측정 등의 기능을 활용하기 위해 구매에 나선 것으로 분석했다.

이외에도 공연·스포츠·축제 등 야외 행사가 재개되면서 스마트폰을 손에 들지 않아도 전화나 메시지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스마트 워치의 편리함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이 많아진 것으로 봤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올 여름에는 지난 2년간 여름 휴가를 제대로 즐기지 못한 소비자들이 활발하게 실외 활동을 펼칠 것으로 예상돼 판매 성장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노랑풍선, 'G마켓 빅스마일데이 기간' 여행사 브랜드관 프로모션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노랑풍선은 오는 11일까지 운영되는 ‘G마켓 빅스마일데이’ 기간 동안 여행사 브랜드관 프로모션을 진행해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고 혜택을 제공한다고 4일 밝혔다. 노랑풍선은 이번 브랜드관 프로모션을 통해 프리미엄 패키지여행 브랜드 'TOP PICK' 연차를 활용한 '단거리 여행지' 멀리 떠나는 '장거리

2

루니엘, ‘날개없는 4세대 PTC 온풍기’ 정식 판매 물량 조기 완판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주식회사 소프틀리가 운영하는 생활가전 브랜드 ‘루니엘(RUNIEL)’이 기존 온풍기의 구조적 한계를 개선한 ‘4세대 날개없는 온풍기’를 정식 출시했으며, 판매 개시 직후 준비된 정식판매 물량이 모두 완판되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빠른 발열력과 안전제어 시스템, 이동 편의성까지 모두 갖춘 루니엘의 차세대 히팅 솔루션으로

3

한화 ‘끝까지 찾아야할 태극기’ 캠페인, 한국PR 대상 ‘최우수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화 방산 3사(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화시스템, 한화오션)가 국가보훈부, 국방부 유해발굴감식단과 함께 올해 6.25전쟁 75주년을 계기로 진행한 호국보훈 캠페인 ‘121723 끝까지 찾아야 할 태극기’가 한국PR협회 주관 한국 PR 대상에서 정부PR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한화는 올해 6월부터 6.25전쟁에서 목숨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