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MZ세대 직원이 개발한 친환경 브랜드 '아더라피' 출시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6-07 09:43:11
  • -
  • +
  • 인쇄

롯데홈쇼핑이 MZ세대 직원들이 직접 기획한 친환경 브랜드 '아더라피(otherapy)'를 출시하고 자체 기획 상품을 확대한다고 7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은 지난해 9월 MZ세대 직원으로 구성된 'MZ PB개발팀'을 신설하고 자체 상품을 개발 중이다. 

 

▲ 아더라피 [롯데홈쇼핑 제공]


아더라피는 첫 브랜드 상품인 영양간식 '우주프로틴'에 이어 두 번째로 출시한 브랜드로, 'Other'와 'Therapy'를 합쳐 '일상 속 다른 선택이 지구와 나를 행복하게 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 브랜드는 플라스틱·폐기물 절감, 합리적인 가격, 2030 감성 등을 특징으로 다양한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첫 번째 상품인 '아더라피 스타터 패키지'는 샴푸바와 바디바, 고체 치약, 대나무 칫솔 등으로 구성된 친환경 바디 패키지다.

롯데홈쇼핑에 따르면, 기초 원료를 식물성 원료만 사용하고 MZ세대가 선호하는 니치향을 반영했다.

또 패키징 디자인에 MZ세대 감성을 반영한 브랜드 대표 캐릭터 '라피'를 적용하고, 생분해가 가능한 비목재 포장재를 사용했다.

오는 10일까지 카카오메이커스에서 한정 판매를 진행하고, 내달 중 롯데홈쇼핑 모바일TV '엘 라이브(L.live)'에서도 선보일 예정이다.

골프장, 숙박업체, 여행사 등 B2B 시장 진출도 계획하고 있다.

이외에도 올해 안에 생분해 비닐봉지와 장갑, 설거지바, 수세미 등 키친 라인도 출시해 상품군을 점차 확대할 방침이다.

최미령 롯데홈쇼핑 MZ PB개발팀장은 “MZ세대 직원들로 구성된 전담팀이 신설된 이후 지난해 1월에 선보인 첫 번째 상품이 좋은 반응을 얻었다”며 ”MZ세대들이 가치소비를 중시함에 따라 론칭하게 됐으며 향후 상품군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스틸하트클럽', 첫 탈락자 발생 예고! 생존전 돌입에 참가자 '긴장감 최고조'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Mnet 글로벌 밴드 메이킹 서바이벌 ‘스틸하트클럽’이 첫 탈락자 발생을 예고하며 긴장감을 최고조로 끌어올린다. 오늘(4일) 밤 10시 방송되는 Mnet ‘스틸하트클럽’ 3회에서는 2라운드 ‘메가 밴드 미션’의 치열한 현장에 이어, 세 번째 관문 ‘듀얼 스테이지 배틀’이 공개된다. 서바이벌이 본격적인 생존 국면에 돌입하면서 무대

2

'신랑수업' 천명훈, 소월과 '팔당 라이딩' 데이트 중 생활고 돌발고백?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신랑수업’ 천명훈이 ‘짝사랑女’ 소월과 ‘팔당 라이딩 데이트’에 나선다. 5일(수) 밤 9시 30분 방송하는 채널A ‘요즘 남자 라이프-신랑수업(이하 ‘신랑수업’)’ 187회에서는 ‘베테랑 라이더’인 천명훈이 자신의 동네인 양수리로 소월을 불러 ‘라이딩 데이트’를 하며 매력 어필을 하는 현장이 공개된다. 이날 ‘라이더 복장’으로

3

'나는 SOLO' 28기 현숙, 영수에 분노 "사람들이 왜 널 피하는지 모르냐"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나는 SOLO’(나는 솔로) 28기 현숙이 영수를 향한 분노를 대폭발시킨다. 5일(수) 밤 10시 30분 방송하는 ENA와 SBS Plus의 리얼 데이팅 프로그램 ‘나는 SOLO’에서는 영수의 애매한 태도에 현숙이 끝내 각성하는 모습이 공개된다. 앞서 현숙은 솔로녀들이 영수에 대해 ‘뒷담화’를 해도 “아무리 영수를 씹어 봐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