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美 블록체인 플랫폼 기업 ‘미씨컬 게임즈’에 투자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11-05 09:46:14
  • -
  • +
  • 인쇄
게임 내 NFT 생성‧거래 플랫폼 운영 기업

컴투스는 미국의 블록체인 플랫폼 기업 ‘미씨컬 게임즈’에 투자를 실시했다고 5일 밝혔다.

최근 컴투스는 ‘애니모카 브랜즈’, ‘캔디 디지털’, ‘더 샌드박스’, ‘업랜드’에 이어 ‘미씨컬 게임즈’까지 블록체인‧메타버스 분야 해외 주요 기업 투자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 [컴투스, 미씨컬게임즈 CI]

 

컴투스는 이 같은 투자를 통해 가상 디지털 분야 글로벌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해당 분야 사업 확대를 위한 연구‧개발과 지속적 투자를 이어갈 계획이다.

미씨컬 게임즈는 자체 개발한 ‘미씨컬 이코노믹 엔진’과 ‘미씨컬 마켓플레이스’ 기반 플랫폼을 통해 이용자가 게임 내에서 자신만의 대체불가능토큰(NFT)을 만들고 거래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해당 플랫폼을 토대로 제작된 블록체인 게임 ‘블랭코스 블록 파티’를 서비스하고 있다. 다양한 아티스트를 비롯해 글로벌 명품 브랜드와의 협업을 추진해 높은 가치의 NFT를 만들고 전 세계 코인수익창출형게임(P2E) 분야에서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다.

컴투스 관계자는 “미씨컬 게임즈의 시리즈 C 라운드 투자사로 참여한 컴투스는 앞으로도 글로벌 전역의 유망 기업들과 폭넓은 파트너십 체계를 구축할 것”이라며 “차세대 가상현실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적극적인 투자와 사업을 이어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카페24 매일배송 도입 브랜드, 금요일 주문량 40% 증가
[메가경제=정호 기자] 주말 주문이 매출 성장의 변수로 떠오른다. 주 7일 배송 환경이 확산되면서 금·토·일 주문량이 뚜렷이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18일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에 따르면 자사 풀필먼트 서비스 '카페24 매일배송'을 30일 이상 도입해 운영한 쇼핑몰 96곳을 분석한 결과, 금요일 일평균 주문량이 도입 전

2

당근, 올해 연말결산 "1억9000건 중고거래·5000만번 알바 지원 등"
[메가경제=정호 기자] “1억 9천만 건의 중고거래 연결, 8600만 건의 동네생활 소통, 지구를 2940바퀴 돈 발걸음, 5000만번의 알바 지원” 당근이 2025년 한 해 이웃들의 일상을 숫자로 기록했다. 국내 대표 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이 올 한 해 이웃들의 발자취를 담은 ‘2025 연말결산’ 데이터를 공개했다고 18일 밝혔다. 당근은 중고거래를 비롯

3

르노코리아, '세닉 E-Tech' 3704만원부터…전 차종 연중 최대 혜택
[메가경제=정호 기자] 르노코리아가 전기차 정부 보조금 소진에 따른 고객 부담 해소를 위해 800만원의 전기차 보조금 지원을 마련했다. 여기에 ‘세닉 E-Tech 100% 일렉트릭(이하 세닉 E-Tech)’의 연말 특별 추가 지원 규모도 최대 700만 원까지 확대하고 6년 무이자 할부도 새롭게 선보였다. 단, 이번 전기차 특별 혜택은 일부 수량 한정으로 조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