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데이터, 부동산원과 건물에너지 기반 ESG 평가 지원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10-25 10:39:47
  • -
  • +
  • 인쇄
국가에너지정보체계 DB 활용

한국기업데이터(대표이사 이호동)가 한국부동산원(원장 손태락)과 건물에너지 통합 DB-ESG 기업평가 활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는 행정안전부 온라인 플랫폼 협업이음터 사업의 과제 수행의 일환으로 마련된 것이다.
 

▲사진 = 한국기업데이터 제공

 

한국부동산원이 국토부로부터 위탁운영 중인 국가건물에너지 통합시스템 내 DB를 기업체 ESG 평가 시 활용하는 게 주요 골자다.

해당 DB엔 건물의 전기, 가스, 열 사용량 등 종합적인 에너지 사용량 정보가 담겨 있다.

한국기업데이터는 이를 활용해 ESG 평가를 진행할 예정이다.

양 기관은 방대한 DB와 협업 시너지로 기업의 ESG 경영 확산과 탄소중립 실현에 기여할 계획이다.

기업데이터는 중소기업에 특화된 ESG 평가 모형을 개발한 데 이어, 현황 진단과 솔루션 제공, 온실가스 관리를 지원하는 ESG 컨설팅 상품을 출시했다.

부동산원은 녹색건축물 인증제도와 건설업 온실가스 에너지 목표관리제 등을 운영하고 있다.

정성웅 한국기업데이터 부사장은 “양 기관의 활발한 협업으로 탄소중립 실현이 한층 가까워지길 기대한다”면서 “한국기업데이터는 앞으로도 기업의 ESG 경영 확산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종합미용면허증 수강생 모집…3월 4일까지 접수, 3월 5일 개강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미용 산업이 세분화되고 전문화되면서, 다양한 뷰티 서비스를 합법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종합미용면허증에 대한 관심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특히 반영구화장, 왁싱, 속눈썹 등 피부·미용 중심 시술 시장이 확대되면서 관련 자격과 학력을 동시에 갖추려는 수요가 늘어나는 추세다. 이러한 흐름 속에서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은 학점은

2

hy, ‘슈퍼100 그래놀라’ 리뉴얼 출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hy가 프리바이오틱스 기반 통곡물 제품 ‘슈퍼100 그래놀라’를 리뉴얼 출시했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1포당 용량을 기존 8g에서 15g으로 늘리며 활용성과 실용성을 강화했다. 슈퍼100 그래놀라는 유산균의 먹이가 되는 프리바이오틱스를 기반으로 한 통곡물 제품이다. 유기농 발아 통곡물 5종인 발아통밀, 발아귀리, 발아현미, 발아수수,

3

하얼빈·삿포로·퀘벡 달군 신라면…세계 3대 겨울축제 ‘매운맛 마케팅’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농심 신라면이 중국 하얼빈, 일본 삿포로, 캐나다 퀘벡 등 세계 3대 겨울축제 현장을 연이어 찾으며 글로벌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혹한의 축제 현장에서 ‘K-라면’의 매운맛을 전면에 내세워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나섰다는 평가다. 농심은 올해 1월 중국 하얼빈 ‘빙등제’ 참가를 시작으로, 2월 캐나다 ‘퀘벡 윈터 카니발’과 일본 ‘삿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