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방치형 수집 RPG ‘아이들 루카’ 글로벌 출시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7-27 10:44:11
  • -
  • +
  • 인쇄
플레이 결과물 직접 소유하는 P2O 시스템 적용

컴투스는 자회사 노바코어가 개발한 ‘아이들 루카’를 전 세계에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 게임은 방치형 수집 RPG 장르로 컴투스 가상자산 ‘C2X’ 생태계에 합류했다. 횡스크롤과 자동 플레이 방식의 빠른 전투 전개가 특징이다.
 

▲ '아이들 루카' 이미지 [컴투스 제공]

 

아이들 루카는 각기 다른 스토리를 가진 캐릭터를 수집하고 육성하는 RPG 요소도 갖추고 있다. 캐릭터 속성과 직업 구성에 따른 상성 관계는 전략적 덱 구성의 핵심 요소로 작용한다.

또한 한국 등 일부 국가를 제외한 글로벌 유저들은 ‘파르페’와 ‘도넛’ 등 신규 재화를 통한 플레이 결과물을 직접 소유하게 되는 P2O(플레이 투 오운) 시스템도 적용됐다.

‘드래곤 스카이’, ‘열랩 전사’ 등 방치형 게임 라인업으로 알려진 ‘노바코어’가 개발을 담당했다. 컴투스 그룹의 탄탄한 해외 네트워크와 운영 노하우를 활용해 글로벌 공략에 나설 계획이다.

컴투스는 지난달 이용자들이 직접 ‘아이들 루카’의 C2X 탑재 여부를 결정하는 ‘베타 게임 런처’를 진행했다. 참여자 모집 시작 50분 만에 ‘게임 팬 카드’를 모두 판매한 바 있다.

이번 ‘아이들 루카’의 글로벌 서비스를 기념해 신규 유저들의 빠른 게임 적응을 돕기 위한 다양한 혜택 제공 이벤트도 마련했다.

7일간의 특별 출석 보상과 미션 달성 이벤트를 통해 게임 재화로 사용할 수 있는 ‘다이아’를 비롯해 ‘종합 성장 재료’, ‘소환권’ 등 각종 육성 아이템을 지급한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석삼플레이' 지석진 "샤워 끝내고 스스로 섹시해 보여" 아내와 금실 자랑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석삼플레이’의 지석진이 스스로 섹시하게 느껴지는 순간을 밝히며, 아내와의 특별한 금실을 자랑해 시선을 사로잡았다. 16일 공개된 웨이브(Wavve) 선공개 예능 ‘석삼플레이’ 6회에서는 지석진-전소민-이상엽-이미주가 게스트 넉살과 함께 세 번째 국내 여행에 나선 ‘춘천 여행기’ 2탄이 담겼다. 지난 영상에서 ‘안티 텔레파시’

2

'독사과2', 전현무·양세찬·이은지·윤태진·허영지 캐스팅! 10월 첫방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SBS Plus ‘리얼 연애실험실 독사과’ 시즌2가 오는 10월 첫 방송을 확정지었다. SBS Plus ‘리얼 연애실험실 독사과’는 지난 해 5월 첫 방송돼 시청률과 화제성을 모두 사로잡은 리얼리티 예능으로, 약 1년 간의 재단장을 거쳐 오는 10월 중 첫 방송될 예정이다. 이번 시즌2는 ‘독사과’의 메인 코너인 밀착 실험카메라

3

지승현, '단죄' 공개 앞두고 프로야구 삼성 라이온즈 시구 출격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웨이브(Wavve)X드라맥스 오리지널 드라마 ‘단죄’의 주연 배우 지승현이 17일(오늘) 프로야구 삼성 라이온즈 홈 경기의 시구자로 마운드에 오른다. 지승현은 17일(오늘) 오후 6시 30분 대구 삼성 라이온즈 파크에서 열리는 삼성 라이온즈와 롯데 자이언츠의 경기에서 승리 기원 시구를 진행한다. ‘고려거란전쟁’ 양규 장군, ‘굿파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