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전문' 아시아브랜드연구소, ‘K-브랜드지수’ 이어 ‘W랭킹' 론칭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4-08-26 11:05:21
  • -
  • +
  • 인쇄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국내 최고의 빅데이터 평가 기관으로 손꼽히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글로벌 브랜드를 선정하는 ‘W랭킹’을 신규 론칭한다고 26일 밝혔다. 

 

▲‘W랭킹로고 /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아시아브랜드연구소의 ‘W랭킹’은 2년여에 걸친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을 통해 자체 개발한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평가 프로세스를 접목해 세계 시장을 선도하는 각 분야별 글로벌 브랜드를 선정할 예정이다.

특히 ‘W랭킹’은 국내 브랜드에만 치중하고 있는 기존의 불명확하고 무분별한 순위 나열 방식이 아닌, 글로벌(Global)·퍼블릭(Public)·트렌드(Trend)·미디어(Media)·소셜(Social)·긍정(Positive)·부정(Negative)·활성화(TA)·커뮤니티(Community) 인덱스 등의 부문별 핵심 지수에 대한 합산 수치로 산출된다.

한정근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대표는 “올해 첫 선을 보인 ‘K-브랜드지수’가 경제·사회·문화 전반에 걸쳐 큰 반향을 일으키며 빅데이터 산업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 최근 한국갤럽이 발표한 대중문화 6개 부문의 설문 조사 결과에 대한 빅데이터 비교 순위를 제시해 주목받을 만큼 높은 신뢰도가 검증된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덧붙여 한 대표는 “최근 한국은 글로벌 트렌드를 선도하는 테스트 마켓이자 전략적 요충지로 급부상 중이다. 한류의 화제성, MZ세대의 소비력, SNS의 파급력 등으로 인해 ‘한국 1위=세계 1위’라는 브랜드 공식을 입증하고 있다.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새롭게 론칭하는 ‘W랭킹’은 글로벌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는 중요한 기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2016년 4월에 설립된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전 세계 명품 브랜드의 기업 가치에 대한 컨설팅을 진행 중이다. 올해 4월부터 ‘K-브랜드지수’를 매주 발표해 업계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스파인잭, 척추압박골절 환자 생존율 개선 기대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글로벌 의료기기 기업 스트라이커(Stryker)는 고령층에서 빈번히 발생하는 골다공증성 척추 압박골절 치료 솔루션으로 상하축 확장형 티타늄 임플란트를 활용한 ‘경피적 척추압박골절 보강술(상품명 스파인잭·SpineJack)’이 환자의 생존율을 높이고 삶의 질 개선에도 기여한다고 9일 밝혔다.스파인잭은 2024년 3월 보건복지부로부터

2

오리온 ‘찍먹 과자’, 올해 매출 100억 돌파…역대 최고치 기록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오리온(대표이사 이승준)은 소스에 찍어 먹는 ‘찍먹’ 시리즈 과자가 올해 들어 큰 인기를 끌며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고 9일 밝혔다.회사에 따르면 ‘오!감자’, ‘나쵸’, ‘예감’ 등에 소스를 동봉한 찍먹 제품군의 올 1~8월 누적 매출액은 100억 원을 넘어섰다. 이는 동기간 기준 역대 최고치다. 대표 제품인 ‘찍먹 오!감자

3

빙그레, 23년 만에 회사채 발행 추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빙그레가 23년 만에 공모 회사채 발행을 검토한다. 8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빙그레는 이달 수요예측을 거쳐 오는 26일 500억원 규모의 3년 만기 회사채 발행을 계획 중이다. 최대 1000억원까지 추가 발행할 방침이다.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빙그레는 지난달 20일 충남 천안시 동남구 동면 송연리에 위치한 빙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