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전문' 아시아브랜드연구소, ‘K-브랜드지수’ 이어 ‘W랭킹' 론칭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4-08-26 11:05:21
  • -
  • +
  • 인쇄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국내 최고의 빅데이터 평가 기관으로 손꼽히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글로벌 브랜드를 선정하는 ‘W랭킹’을 신규 론칭한다고 26일 밝혔다. 

 

▲‘W랭킹로고 /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아시아브랜드연구소의 ‘W랭킹’은 2년여에 걸친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을 통해 자체 개발한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평가 프로세스를 접목해 세계 시장을 선도하는 각 분야별 글로벌 브랜드를 선정할 예정이다.

특히 ‘W랭킹’은 국내 브랜드에만 치중하고 있는 기존의 불명확하고 무분별한 순위 나열 방식이 아닌, 글로벌(Global)·퍼블릭(Public)·트렌드(Trend)·미디어(Media)·소셜(Social)·긍정(Positive)·부정(Negative)·활성화(TA)·커뮤니티(Community) 인덱스 등의 부문별 핵심 지수에 대한 합산 수치로 산출된다.

한정근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대표는 “올해 첫 선을 보인 ‘K-브랜드지수’가 경제·사회·문화 전반에 걸쳐 큰 반향을 일으키며 빅데이터 산업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 최근 한국갤럽이 발표한 대중문화 6개 부문의 설문 조사 결과에 대한 빅데이터 비교 순위를 제시해 주목받을 만큼 높은 신뢰도가 검증된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덧붙여 한 대표는 “최근 한국은 글로벌 트렌드를 선도하는 테스트 마켓이자 전략적 요충지로 급부상 중이다. 한류의 화제성, MZ세대의 소비력, SNS의 파급력 등으로 인해 ‘한국 1위=세계 1위’라는 브랜드 공식을 입증하고 있다.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새롭게 론칭하는 ‘W랭킹’은 글로벌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는 중요한 기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2016년 4월에 설립된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전 세계 명품 브랜드의 기업 가치에 대한 컨설팅을 진행 중이다. 올해 4월부터 ‘K-브랜드지수’를 매주 발표해 업계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공무원 필수 자격, 사회복지사 2급 과정, 12월 10일까지 수강생 모집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이 오는 12월 10일(수)까지 국가공인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 과정의 2026학년도 1학기 1차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모집은 2026년 상반기 취업을 준비하는 예비 사회복지사들에게 최단기간 내 학습을 시작할 수 있는 기회로, 모집 마감 다음날인 11일(목)부터 수업을 개강한다. 사회

2

한국항공보안학회 추계학술대회…‘공항 보안’·‘항공사 보안’각 세션 열띤 발표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한국항공보안학회가 주관하고 국토교통부가 주최하는 추계학술대회가 5일 13시부터 국립항공박물관 대강당과 2층 세미나실에서 “ICT 환경변화에 따른 항공보안 위협 및 대응”를 주제로 약 1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용강 한서대 교수 사회로 진행된 제1부 개회식에서는 김용원 학술대회 추진위원장의 추진보고와 소대섭 회장

3

아웃백, ‘콩순이 베이비 코알라 에디션’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다이닝브랜즈그룹의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겨울 시즌을 맞아 인기 캐릭터 ‘콩순이’와 협업한 한정판 굿즈 ‘베이비 코알라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에디션은 가족 단위 고객이 많은 아웃백과 유튜브 구독자 수 584만 명에 달하는 인기 캐릭터 ‘콩순이’의 만남으로 출시 전부터 큰 기대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