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 창호 부문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 2년 연속 1위 수상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06-30 11:12:57
  • -
  • +
  • 인쇄
‘패시브하우스 창호’ 에너지 낭비 최소화 공법 인정받아

KCC(대표 정몽진)가 지난 24일 서울시 중구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2021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KS-WEI)’ 시상식에서 창호재 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수상으로 KCC는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
 

▲ 최연식 KCC 이사(왼쪽)와 강명수 한국표준협회 회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KCC 제공]

 

올해 18회째를 맞는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KS-WEI)는 한국표준협회(KSA)와 연세대학교 환경과학기술연구소가 2004년에 공동 개발했다.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되는 웰빙 제품과 서비스를 대상으로 소비자의 인식을 조사하여 부문별 1위를 선정한다.

소비자에게는 객관적인 웰빙환경지수 정보와 소비 선택 기준을 제시하고 기업에게는 웰빙 제품 개발에 유용한 정보로 활용된다.

평가항목은 건강성, 환경성, 안전성, 충족성, 사회성 등 5개 항목이다.

KCC는 자사 KCC창호가 창호의 5대 핵심성능인 단열성, 방음성, 수밀성, 기밀성, 내풍압성에서 모두 우수한 평가를 받고 있다고 전했다.

특히, KCC의 패시브하우스 창호는 국내 최초로 패시브 인증인 ‘KR-제로에너지창호’ Z1등급 인증을 취득했다고 강조했다.

패시브 인증은 독일 패시브하우스연구소의 심사를 거친다. 첨단 단열공법을 통해 에너지 낭비를 최소화하는 건축물이나 건축자재에 발급된다.

KCC 관계자는 “KS-WEI 1위 수상은 소비자가 직접 웰빙 수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1위 제품으로 인정받은 것인 만큼 의미가 더욱 깊다”며 “앞으로도 KCC는 끊임없는 기술개발을 통해 제품의 고급화 및 다양화를 이룩해 새로운 생활공간을 창조하고 소비자 삶의 질을 향상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컬러플레이스 이세령 대표와 에이드프라미스 예선영대표, K-케어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협력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컬러플레이스 이세령 대표와 에이드프라미스·국제돌봄연합(ICU) 예선영 대표가 9월 고령 사회에서도 존엄성을 지켜낼 수 있는 새로운 협력을 위해 혁신 모델을 제시했다. 퍼스널컬러 분야에서 15년간 독보적 입지를 다져온 이세령 대표는 단순한 뷰티 서비스를 넘어 데이터 기반 분석과 맞춤형 이미지 컨설팅을 통해 개인의 자신감과 존엄 회복

2

강원랜드, 한국토지주택공사와 손잡고‘건설 분야 감사자문단’ 발족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강원랜드 감사위원회(상임감사위원 안광복)는 12일에 건설사업의 리스크 예방과 내부통제 강화를 위해 한국토지주택공사와 협력한‘건설 분야 감사자문단’을 공식 발족한다고 밝혔다.이번 자문단 발족은 지난 7월 한국토지주택공사와 체결한 감사업무 협약 이후 실질적인 발전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추진되는 후속조치로 양 기관 상임감사위원과 감사업무

3

SK하이닉스, 2025 미래포럼 개최…"차세대 AI 전략 논의"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SK하이닉스는 지난 11일 경기 이천캠퍼스에서 ‘AI 시대, First Mover로서의 기술적 도약과 Paradigm 변화’라는 주제로 2025 SK하이닉스 미래포럼(이하 미래포럼)’을 열었다고 12일 밝혔다. 미래포럼은 글로벌 인공지능(AI) 시장의 트렌드와 변화를 조망하고 SK하이닉스 반도체 기술의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자리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