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 아동용 환경보호 팝업북 제작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4-11 11:29:39
  • -
  • +
  • 인쇄
지구 온난화 원인‧심각성 교육 내용 담아

bhc치킨의 대학생 봉사 단체 ‘해바라기 봉사단’ 6기 1조 봉사단원이 지난 8일 국제구호개발 NGO(비정부기구) 글로벌비전 주관 ‘저소득층 아동을 위한 교육용 환경 팝업북 제작 비대면 봉사활동’에 참여했다고 11일 밝혔다.

bhc치킨에 따르면 이번 봉사활동은 아이들이 흥미를 느낄 수 있는 팝업북을 통해 지구 온난화의 심각성과 환경의 중요성을 생각할 수 있도록 하고자 기획됐다.
 

▲ 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 6기 1조 활동 모습 [사진=bhc치킨 제공]

 

봉사단원들은 이날 준비된 팝업북 제작 키트를 설명서에 따라 정성껏 한 페이지씩 꾸미며 제작에 들어갔다. 이어 자체 검수를 통해 이상 유무 확인 후 해당 기관으로 팝업북을 전달했다.

이날 제작된 팝업북은 글로벌비전을 통해 아동 생활시설과 지역아동센터로 보내져 학습용 교구로 사용될 예정이다.

입체적으로 펼쳐지는 팝업북은 재미를 더한 교육용 책자다. 이번 제작되는 팝업북은 아이들에게 지구 온난화의 원인‧심각성을 가르치고 현실적인 환경보호 방법을 통해 아이들이 친환경 생활을 실천할 수 있는 내용으로 꾸며졌다.

이날 봉사활동에 참여한 봉사단원들은 “누구나 손쉽고 즐겁게 팝업북 제작을 할 수 있으니 더 많은 시민의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며 “소정의 기부도 함께 할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bhc치킨 관계자는 “이번 제작된 팝업북을 통해 아이들이 환경보호에 대한 체계적인 생각을 키우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희망브리지-한국낙농육우협회, 재난취약계층 지원 협약 체결
[메가경제=정호 기자]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가 사단법인 한국낙농육우협회와 재난 발생 시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구호 협력 재난 대응 기반의 협력 사업 구호 지원을 위한 대응체계 구축 등을 함께할 예정이다. 한국낙농육우협회 이승호 회장은 “낙농·육

2

인천공항공사, 신기술 테스트베드 운영 우수기업 ‘4개사 선정·계약’
[메가경제=문기환 기자]인천국제공항공사는 ‘2025년 인천공항 신기술 테스트베드 공모전’에 선정된 4개 기업과 운영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선정된 4개 기업은 (주)케이티, ㈜필드로, ㈜태양하이테크, ㈜롯데이노베이트 등이다. 이번 계약체결은 인천공항에서 제공하는 인프라를 활용하여 참여기술(제품)의 우수성, 독창성, 발전 가능성 등을 검증함으로써,

3

CJ대한통운, 장애인체육 활성화 공로 인정…서울특별시장 표창 수상
[메가경제=정호 기자] CJ대한통운이 용산 전쟁기념관에서 열린 ‘2025년 서울특별시 장애인체육인의 밤’ 행사에서 서울특별시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전날 시상식은 서울특별시와 서울시장애인체육회가 2025년 한 해 동안 장애인 체육 발전에 기여한 선수 및 관계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해 수여하는 상이다. CJ대한통운은 올해 7월 장애인스포츠단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