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소상공인 전용 무선인터넷 특화상품 5종 출시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5-02 11:51:10
  • -
  • +
  • 인쇄
카드 결제기, 인터넷전화 등 소상공인 필수 서비스 제공

LG유플러스는 소규모 자영업 시장 활성화와 소상공인의 재도약을 지원하기 위해 SOHO(스몰‧홈 오피스) 특화상품을 2일부터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상품은 ▲무선인터넷 서비스 ‘우리가게무선인터넷’ ▲빅데이터 기반 업종별 맞춤형 상권분석 정보 서비스 ▲매장 운영에 필요한 제휴 서비스(인플루언서 마케팅, 차량 대여, 가전 렌탈) 등 5종이다.
 

▲ 모델이 ‘우리가게무선인터넷’, 상권분석 서비스, 가게 홍보·마케팅 서비스 등 신규 SOHO 특화상품을 소개하고 있는 모습 [사진=LG유플러스 제공]

 

앞서 LG유플러스는 결제기‧CCTV‧인터넷‧IPTV 등 SOHO 전용 통신상품과 세무‧매출 관리 등 솔루션을 함께 제공하는 ‘U+우리가게패키지’를 출시한 바 있다.

이번 SOHO 신규 상품을 출시하게 된 것은 코로나로 인해 수년간 어려움을 겪어온 소상공인들을 지원하고 침체된 SOHO 시장을 활성화하기 위함이라고 LG유플러스는 설명했다.

김현민 LG유플러스 SOHO사업담당(상무)은 “LG유플러스는 지난 2017년부터 SOHO 시장에서 소상공인 고객의 목소리를 오랜 기간 경청하고 이번에 그들이 가장 필요로 하는 상품을 내놨다”고 말했다.

이번 출시한 우리가게무선인터넷은 인터넷은 물론 카드 결제기와 인터넷전화까지 이용할 수 있는 소상공인 전용 무선 인터넷 서비스다.

LG유플러스에 따르면 유선 통신망 장애 시에도 결제나 전화 예약문의 등 영업을 지속할 수 있다. 매장에 별도의 유선 케이블 설치 공사 없이도 경제적인 가격에 즉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요금은 ▲월 2만 2000원에 일 500MB(초과 시 2Mbps)를 제공하는 ‘베이직’ ▲월 2만 7500원에 일 1GB(초과 시 3Mbps)를 제공하는 ‘프리미엄’ 2종이다. 카드 결제기와 인터넷전화는 데이터 사용량 차감 없이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삼성생명, '보이스피싱 R.E.D 캠페인' 운영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삼성생명은 보이스피싱 시도가 집중되는 설 명절을 맞아 '보이스피싱 R.E.D 캠페인'을 2월 한달간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캠페인은 보이스피싱 예방 문자 발송, 지역사회 교육, 예방물품 전달 등의 다양한 방식으로 금융소비자의 소중한 자산을 지킬 수 있도록 기획됐다. R.E.D 캠페인은 R(RCS : 이미지 등

2

디에이이펙트, 강남 핵심 상권 유통망 확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글로벌 브랜드 인큐베이션 기업 로지스밸리비앤에프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디에이이펙트(DA EFFECT)가 신세계면세점 입점에 이어 강남역 핵심 상권에 위치한 코코온누리약국에 입점했다고 3일 밝혔다. 최근 의료관광 증가와 K-뷰티 인기에 힘입어 미용 의료 시술 이후뿐 아니라 일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더마 스킨케어 제품에 대한 수요가 확

3

한촌설렁탕, 점주 전용 AI 비서 앱 ‘한큐’ 공개…2월 초 전 가맹점 확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촌설렁탕이 프랜차이즈 상생 정책의 일환으로 가맹점 점주 전용 AI 비서 앱 ‘한큐’를 선보인다. 한촌설렁탕은 베타 테스트를 거쳐 오는 2월 초 전국 전 가맹점에 해당 앱을 전면 배포할 계획이라고 3일 밝혔다. 최근 외식업계는 인건비와 원재료비 상승, 소비 트렌드의 빠른 변화로 가맹점 점주의 운영 부담이 커지고 있다. 한촌설렁탕은 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