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직원과 가족이 함께하는 'WOORI 가족 봉사단' 활동 개시

문혜원 / 기사승인 : 2024-03-26 12:17:37
  • -
  • +
  • 인쇄
올해부터 직원 가족 참여...사회공헌 활동 체계적 관리·활성화

[메가경제=문혜원 기자] 우리은행의 사회공헌 커뮤니티 '우리(WOORI) 가족 봉사단'이 출범했다고 26일 밝혔다. 

 

▲ 우리은행 직원과 가족들이 봉사단 발대식에 참여해 시각장애아동을 위한 점자촉각교구재를 만들고 있다. [사진=우리금융그룹 제공]

 

우리은행은 우리은행 직원과 가족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운영되는 사회공헌 활동이 올해부터 '봉사단'의 형태로 진행된다. 해마다 단발성으로 진행해 오던 활동을 올해부터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활성화하기 위함이다.

 

봉사단은 활동에 앞서 밀알복지재단 소속 사회복지사를 초청해 사회공헌 활동이 주는 가치와 사회공헌 활동 참여 시 가져야 할 마음가짐에 대해 배웠다. 이어 발달장애인으로 구성된 '브릿지온' 앙상블 공연을 관람, 편견을 허물고 장애인들과 자연스럽게 어울리는 시간도 가졌다.

 

앞서 지난 23일에는 WOORI 가족 봉사단의 첫 번째 사회공헌 활동을 펼쳤다. 이날 주제는 '시각장애 어린이용 점자 촉각 교구재' 만들기였다. 100여 명의 우리은행 직원과 가족들이 한 땀 한 땀 손수 바느질을 하면서 만든 점자 촉각 교구재는 맹학교에 보내져 시각장애 어린이의 인지능력 향상과 점자 교육에 사용될 예정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한 사람의 힘은 미약하지만, 그 힘이 모이고 합쳐지면 큰 힘이 될 수 있다”며, “WOORI 가족 봉사단은 체계적이고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우리의 힘을 모으고 그 힘을 통해 따뜻한 사회를 만드는데 큰 보탬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문혜원
문혜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CJ제일제당 ‘스팸 골드바 에디션’, 출시 하루도 안 돼 크림서 완판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J제일제당은 ‘스팸 골드바 에디션’이 한정판 거래 플랫폼 ‘크림(KREAM)’에서 발매된 지 하루도 채 지나지 않아 완판되는 등 인기를 얻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스팸 골드바 에디션’은 지난달 27일 오후 6시 크림에서 1000개 한정으로 선착순 판매를 시작했으며, 한 사람이 최대 10개까지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판매 수

2

한샘, 평화의숲과 ‘한샘숲 2호’ 조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샘은 경기도 시흥 시화공업단지 인근에 ‘한샘숲 2호’를 조성하기 위해 환경 NGO (사)평화의숲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한샘은 가구의 주 원자재인 나무를 보전하고 국내 산림 생태계 보호에 기여하기 위해 지난해 4월 강원 삼척에 위치한 ‘한샘숲 1호’를 시작으로 숲 조성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경기도 시

3

설화수, 자음생크림 팝업 스토어 ‘시크릿 하우스’ 오픈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설화수가 오는 28일까지 설화수 도산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자음생크림 팝업 스토어 ‘시크릿 하우스(Secret House)’를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팝업의 주제는 ‘인삼의 힘으로 완성한 피부 장수의 비밀 (Secret to Longevity Powered by Ginseng)’이다. 브랜드 대표 상품인 ‘자음생크림’에 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