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레상점, 업사이클링 굿즈 ‘세상에 하나뿐인 비누받침’ 선봬

최낙형 / 기사승인 : 2021-01-07 12:27:16
  • -
  • +
  • 인쇄
서울환경연합 ‘플라스틱 방앗간’과 공동 제작, 수익금 전액 기부

[메가경제=최낙형 기자] 지속가능 소비혁명 소셜벤처 임팩토리얼이 운영하는 지속가능 편집숍 모레상점은 서울환경연합 ‘플라스틱 방앗간’과 함께 업사이클링 굿즈인 ‘비누받침’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모레상점은 샴푸바, 고체세제 등 플라스틱 사용을 최소화한 친환경 제품을 판매하는 온라인 편집숍이다. 
 

▲[사진=모레상점 제공]

코로나19가 장기화 되면서 일회용품 사용이 증가하는 가운데 환경문제 해결에 기여하기 위한 모레상점의 '모어포모레(MORE FOR MORE)'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모레의 비누받침’은 비누가 무르지 않도록 올록볼록한 물결무늬로 디자인 됐다. 폐 플라스틱 조각을 녹여 제작해 각기 다른 플라스틱 마블링 무늬가 있어 ‘세상에 하나뿐인 비누 받침대’다. 

포장지도 환경보호를 위해 100% 재생 크라프트지를 이용했다. 제작은 플라스틱 병뚜껑을 모아 분쇄해 다양한 업사이클링 제품을 만들고 있는 서울환경연합의 ‘플라스틱 방앗간’이 담당했다. 

제품의 판매 수익금은 서울환경연합 ‘플라스틱 방앗간’에 기부돼 환경운동기금으로 활용된다.
 
2019년 스타트업으로 시작한 모레상점은 자원순환을 위해 노력한 공로로 지난 12월 환경부가 주최·주관 하고 한국환경공단이 후원한 ‘2020 자원순환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러쉬코리아, 풀무원샘물과 함께 인기상을 공동 수상했다.
 
‘업사이클링 플라스틱 비누받침’을 기획한 모레상점 이지은 대표는 “필(必)환경, 제로웨이스트(Zero waste)의 가치를 추구하는 MZ세대들의 호응이 좋다”며 “모레상점은 지속가능한 소비혁명 활동을 통해 코로나19로 더 극심해진 플라스틱 문제의 해결점을 제시하겠다”고 했다.
 
한편 모레상점을 운영하는 임팩토리얼은 지속가능한 소비문화 확산을 위한 소셜벤처로, 소비자 행동 변화를 만들기 위해 캠페인 '물땡큐'와 플랫폼 '모레상점을 운영하고 있다. '1% for the Planet'의 멤버로 매출의 1%를 환경문제 예방, 개선, 회복을 위한 프로젝트에 기부 중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낙형
최낙형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오비맥주 카스, 대한축구협회 공식 파트너 계약 체결
[메가경제=정호 기자] 오비맥주의 대표 브랜드 '카스(Cass)'가 대한축구협회(KFA)와 공식 파트너 계약을 체결했다. 15일 오비맥주에 따르면 이번 계약으로 카스는 향후 6년간 KFA 공식 주류 파트너 지위를 갖게 된다. 카스는 KFA의 지식재산권(IP) 및 집합적 초상권을 활용할 수 있는 권리를 확보하고, 이를 기반으로 향후 예정된 주요

2

BAT로스만스, 환경 서포터즈 ‘플로깅 히어로즈’ 본격 활동 전개
[메가경제=정호 기자] BAT로스만스의 환경 서포터즈 ‘플로깅 히어로즈’가 자원순환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고 15일 밝혔다. 오는 17일 서울 망원동에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플로깅'과 '용기내 챌린지'를 결합해, 쓰레기를 줍는 동시에 쓰레기 발생 자체를 줄이는 자원순환 실천형 활동으로 기획됐다. 용

3

국제 e모빌리티엑스포 조직위원회, 2026 e모빌리티 혁신상 공모 개시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국제 e모빌리티 엑스포 조직위원회는 '2026 국제 e모빌리티 혁신상 (IEVE 2026 Innovation Awards)' 공모를 12월 31일까지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혁신상은 전 세계 e모빌리티 산업의 미래를 선도할 혁신 기술과 제품·서비스를 발굴해 시상하는 프로그램으로, 국내외 기업·기관·개인 누구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