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등록 엑셀러레이터 주식회사 ‘비즈’, 에이엔엠에 3억 투자 협상 돌입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3-12-14 14:17:31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중소벤처기업부 등록 창업기획자(엑셀러레이터) 주식회사 비즈(대표이사 유경숙)가 첫 번째 투자대상기업으로 같은 경남 진주시 소재의 에이엔엠 주식회사(대표이사 박병준)와 손을 맞잡았다고 밝혔다.


에이엔엠은 항공기체 표면, 태양광 패널, 첨단전자기기 및 운반기계 등 다양한 분야에 코팅기술을 개발하고 제품화하는 기업이며, 2대 주주인 한국세라믹기술원의 지분투자를 통한 공동 설립 및 연구소 기업 인증 기업이다. 

 

▲중기부 등록 엑셀러레이터 주식회사 ‘비즈’, 에이엔엠에 3억 투자 협상 돌입

최근 자동차 유막제거와 발수코팅, 성에제거 등의 제품군에서 소비자들에게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기업으로서 이진환 연구소장(이학박사, 전기화학전공)의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연구개발 분야에 차별화 요인이 돋보인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이번 투자 추진의 경우 진주시 소재 창업기획자와 창업기업 간의 첫 직접 투자라는 점에 의의가 있다. 비즈는 지난 해 서부경남 최초로 중기부 창업기획자에 이름을 올리며 주목을 받은 바 있다. 

 

비즈의 투자업무를 책임지고 있는 김부성 총괄이사는 “첫 투자 프로젝트인 만큼 투자대상 기업을 발굴하고 충분히 평가하는데 다소 시간이 소요되었다.”며 “이번 투자를 통해 투자회사로서의 발판을 다짐은 물론이고, 진주시 소재 기업들 간의 투자 활성화에 기여하고 싶다.”며 각오를 밝혔다.

이번 투자협약체결식에는 진주시의회 경제복지위원회 윤성관 위원장, 진주시의회 최민국 시의원, 진주시 경제통상국 김성일 국장, 진주시 기업통상과 하미선 과장, 진주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 박성근 위원장, 경상국립대학교 박상혁, 신용욱, 윤상필 교수 등의 내빈이 참석하여 진주 관내기업 간 투자 및 창업활성화를 위해 자리를 빛냈다.

아울러, 비즈는 이번 에이엔엠과의 투자 협상에 이어 추후 투자 계획으로 '비오(Bo)'와 ‘집국백서’라는 브랜드로 유아생활용품 및 HMR(Home Meal Replacement, 가정 간편식) 제품 등을 제조·판매하고 있는 (주)승우비엔에스와의 투자 또한 진행중에 있으며, 투자 전 기업가치 평가 및 협상 단계를 밟고 있다.

한편, 주식회사 비즈는 2011년에 설립한 법인으로서 꾸준한 성장과 고용 창출로 지역사회에 이바지하고 있으며, 전국의 우수 중소기업에 대한 마케팅 기획 및 대행, 컨설팅, 투자 등을 수행하는 기업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넥써쓰, 크로쓰x 스테이블코인 테더-게임토큰 거래쌍 도입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30일 넥써쓰 관계자에 따르면 넥써쓰가 블록체인 통합 앱 크로쓰x(CROSSx)에 테더(USDT)와 게임토큰 거래쌍을 새롭게 도입한다. 기존의 크로쓰 토큰($CROSS)과 게임토큰 거래쌍 외에 테더를 활용해 직접 거래가 가능하게 된다.이번 거래쌍 도입은 이용자 편의성과 접근성 확대를 위한 조치다. 스테이블코인인 테더를 통해 별도의

2

KB금융, ‘찾아가는 산업현장 안전 캠페인’ 실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금융그룹은 지난 28일 안전한 근무 환경 조성과 체계적인 산업 재해 예방 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부산 녹산국가산업단지에서 ‘찾아가는 산업현장 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언어·문화적 차이로 안전수칙 이해에 어려움이 있는 외국인 근로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KB금융은 이번 부산 지역 안전교육을 시작으로 올

3

NH농협은행, 외국인 근로자 위한 'NH K-외국인신용대출'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국내 체류 외국인근로자의 금융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NH K-외국인신용대출'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상품은 지난 25일 출시한 NH글로벌위드 패키지의 후속 상품으로 해외인력 유입 증가에 따른 금융 수요에 대응하고, 외국인 고객이 안정적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목적이 있다.대출대상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