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형근 현대차증권 사장, 자사주 7000주 추가 매입

윤중현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1 15:33:30
  • -
  • +
  • 인쇄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현대차증권은 배형근 사장이 지난 10일 자사 보통주 6950주를 장내 매수 방식으로 추가 취득했다고 11일 밝혔다. 취득 단가는 1주당 7334원, 매입 금액은 약 5100만원이다.

 

이번 자사주 매입으로 배 사장이 보유한 자사주는 총 2만6827주로 늘었으며, 이는 발행 주식 수의 0.04%이다. 지난해 4월 취임한 지 3개월 만에 약 1억원 규모(1만1130주)의 자사주를 장내에서 직접 매입한 바 있다.

 

▲[사진=현대차증권]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271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106.2% 상승해 분기 실적으로는 지난 레고랜드 사태 이후 가장 높은 실적을 기록하기도 했다.

 

특히 최근에는 배형근 사장 외에도 현대차증권 내 주요 경영진의 자사주 매입이 이어지고 있다. 일선 영업을 책임지는 안현주 Retail본부장, 김영노 S&T본부장을 비롯해 CFO(최고재무책임자)를 담당하는 양영근 사업부장 등 주요 임원들이 최근 자발적으로 자사주를 매입한 것이다.

 

배형근 사장은 “경영진의 자사주 매입은 단순 투자 차원을 넘어 회사 경영에 대한 신뢰와 책임을 표명하는 일”이라며 “앞으로도 주주가치 제고 계획을 성실하게 이행하며 장기적으로 기업가치를 끌어올릴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NS홈쇼핑, NS푸드페스타2025, 이미영 셰프 쿠킹클래스 등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NS홈쇼핑은 올해 ‘NS푸드페스타 2025’에는 급식대가 이미영 셰프와 역사 강사 최태성이 무대에 올라 프로그램을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행사 첫날인 26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1시까지 국내 급식 분야 요리 전문가인 이미영 셰프가 무대에 올라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요리를 선보인다. 이번 쿠킹클래스에서는 전통의 맛과 현대적인 조

2

종근당, 국내 제약업계 최초 AI 기반 지능형 관제시스템 구축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종근당(대표 김영주)이 국내 제약업계 최초로 AI 기반 지능형 관제시스템을 구축하며 스마트팩토리 고도화에 나섰다. 이번 시스템 도입으로 안정적인 제조 환경과 효율적인 생산 관리가 가능해져 품질 경쟁력을 높이고 지속가능 경영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다.종근당은 18일 충남 천안공장에서 중소벤처기업부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3

파리바게뜨, 진천 국가대표선수촌에 팝업 운영… ‘팀코리아’ 응원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파리바게뜨가 충북 진천 국가대표 선수촌에서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단 ‘팀코리아 (Team Korea)’를 응원하는 팝업을 열었다고 19일 밝혔다. 파리바게뜨는 2024년부터 대한체육회와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단 ‘팀코리아 (Team Korea)’ 후원 협약을 체결해 후원을 이어가고 있다. 파리바게뜨는 ‘파란라벨’ 등 다양한 제품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