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고려대에 10억 규모 암호화폐 기부

이석호 기자 / 기사승인 : 2022-01-26 16:28:34
  • -
  • +
  • 인쇄

위메이드는 지난 25일 국내 대학 최초로 고려대학교와 암호화폐 기부 협약식을 체결하고, 10억 원 규모의 '위믹스(WEMIX)'를 전달했다고 26일 밝혔다.

고려대는 창의 인재 양성을 위한 미래 교육과 블록체인 기술을 포함한 연구·학술 활동 등에 기부금을 사용할 계획이다.
 

▲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오른쪽)와 고려대학교 정진택 총장 [사진=위메이드 제공]


위메이드에 따르면, 블록체인 기술이 접목된 암호화폐 기부는 투명한 자금 관리가 가능하고, 자금의 유용·횡령을 원천적으로 막을 수 있어 최근 몇 년간 미국 유명 대학과 프랑스 문화재 복원 등 분야에서 전 세계적으로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

정진택 고려대 총장은 "2018년에 블록체인연구소와 암호화폐연구센터를 설립해 지금까지 약 200억 원 이상의 블록체인 관련 연구를 주도하고 있다"면서 "위메이드가 새로운 유형의 기부를 통해 고려대가 새로운 대학 기부문화를 선도할 수 있게 해준 점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국내 최초로 암호화폐 위믹스를 대학에 기부함으로써 암호화폐의 위상이 한 단계 올라가는 계기가 됐다"며 "명문사학 고려대의 창의력과 도전 정신을 갖춘 글로벌 기술 인재 양성에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HEADLINE

더보기

PHOTO NEWS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