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현국 넥써쓰 대표. "오는 29일 크로쓰 잔량 소각"

이상원 기자 / 기사승인 : 2025-08-25 16:57:12
  • -
  • +
  • 인쇄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크로쓰($CROSS)'가 퍼블릭 세일 잔량 토큰을 전량 소각한다.

 

▲ 크로쓰 공식 SNS 캡쳐 이미지 [사진=크로쓰]

25일 크로쓰 공식 SNS에 따르면 오는 8월 29일, 퍼블릭 세일 후 잔량인 1477만7110개의 크로쓰 토큰이 영구적으로 소각된다.

장현국 넥써쓰 대표도 X를 통해 '약속대로'라는 메시지를 남기며 소각 사실을 전했다.

앞서 장 대표는 "나는 재단 창립자지만 무료 토큰을 받지 않고, 0.10달러에 직접 매수했다”며 "프라이빗 투자자들도 나와 같은 가격에 참여했다”고 말했다.

이는 토크노믹스의 공정성을 강조한 말로 풀이된다. .

한편, 크로쓰는 프라이빗과 퍼블릭 세일을 통해 전체 발행량 10억 개 중 2억 개를 개당 0.1달러의 동일한 가격에 공급했으며, 이 가운데 92.6%가 판매됐다. 두 차례 세일 모두 동일한 조건으로 진행돼 투자 기회의 형평성을 강조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장민영 IBK기업은행장, 취임 첫날 출근 저지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23일 오전 장민영 신임 IBK기업은행장이 노조의 강경한 반발에 막혀 취임 첫 출근에 실패하는 초유의 사태가 벌어졌다. 장 행장은 오전 8시 50분께 서울 을지로 기업은행 본점에 도착했으나, 출입문을 가로막은 노동조합의 저지로 인해 본점 사무실에 들어서지 못하고 발길을 돌렸다.노조는 “체불임금 지급 문제 해결과 대통령과의 약속을 담

2

위메이드커넥트, ‘라스트 발키리’ 공개…글로벌 사전 예약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위메이드맥스는 니트로엑스가 개발하고 위메이드커넥트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하이브리드 RPG 신작 ‘라스트 발키리’를 최초 공개하고, 글로벌 사전 예약을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라스트 발키리’는 니트로엑스의 대표작 ‘서먼헌터 키우기’의 개발 노하우를 계승한 모바일 신작이다. 간편한 조작과 높은 접근성을 갖춘 캐주얼 게임의 강점에

3

보람의정부장례식장, 의정부성모병원 MOU 체결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보람의정부장례식장이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이하, 의정부성모병원)과 장례협력 체계를 구축한다.보람의정부장례식장은 의정부성모병원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장례서비스를 지원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최보람 보람그룹 이사, 이태규 의정부성모병원 병원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앞서 의정부성모병원은 의료시설 확충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