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도시정비사업 수주 3조 원대 돌파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11-08 17:41:39
  • -
  • +
  • 인쇄
올해 총 13개 프로젝트 시공권 획득

대우건설이 지난 6일 과천 주공5단지 주택재건축정비사업과 대구 동구43구역 재개발사업의 시공사로 선정되며 올해 도시정비사업부문 수주액 3조 원을 돌파했다고 8일 밝혔다.

대우건설이 도시정비사업부문에서 한 해 3조 원 넘게 수주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 대구동구43구역]투시도 [대우건설 제공]

 

과천주공5단지 재건축정비사업조합은 지난 6일 시공사 선정을 위한 임시총회를 개최했다. 전체 조합원 826명 중 441명이 총회에 직접 참석했다. 부재자 투표 포함 전체 783표 중 62.1%에 해당하는 487표를 득표한 대우건설이 최종 시공사로 선정됐다.

과천주공5단지 재건축사업은 경기도 과천시 별양동 6번지 일대에 총 1260세대, 지하 3층~지상 35층 높이 아파트 9개 동과 상가‧부대복리시설을 짓는 사업이다. 공사금액은 4299억 원이다.

대우건설은 단지명을 ‘써밋 마에스트로’로 제안했다. 써밋 마에스트로는 세계적인 건축 디자인 그룹인 캘리슨RTKL과 조경 예술로 유명한 마샤 슈왈츠가 설계를 맡았다. 국내 환경 분석 전문가인 서울대 여명석 교수가 일조‧조망 등 단지 전체 건축 환경 분석에 참여했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과천지역에서의 성공적인 사업경험과 조합원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한 사업조건이 조합원들의 마음을 움직인 것 같다”며, “입찰제안서와 계약서의 모든 내용을 이행해 과천주공5단지를 과천 대표 랜드마크 단지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대우건설은 현재 과천지역에서 유일하게 중대형 평형으로만 이루어진 과천주공5단지를 재건축 후에도 소형평형 없이 모두 중대형평형으로만 설계했다. 주택관리 전문업체 타워PMC와 업무협약을 체결해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대우건설은 같은 날 대구시 동구 신천동 502-1번지 일대에서 진행되는 ‘대구 동구43구역’ 재개발사업도 시공사로 선정됐다.

이 사업은 총 1944세대, 지하 3층~지상 27층 아파트 21개 동과 부대복리시설을 건설하는 사업이며 현대건설과 함께 컨소시엄을 구성해 참여했다. 총공사비는 4829억 원으로 이 중 대우건설의 지분은 45%(2173억 원)이다.

대구동구43구역 재개발사업은 커튼월룩과 다이아패턴의 프레임을 활용한 외관이 특징이며 전 세대 4베이와 맞통풍이 가능한 평면 설계를 진행했다.

이로써 대우건설은 올해 도시정비사업 부문에서 총 13개 프로젝트 시공권을 획득하며 3조 5867억 원의 수주고를 올렸다.

대우건설은 현재 원주 원동주공 재건축과 불광1구역 재건축사업의 입찰에도 참여 중이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도시정비사업은 조합원이 직접 투표로 시공사를 선정하는 방식으로 해당 사업 분야에서 3조 이상의 수주고를 올린 것은 대우건설의 주거 상품의 우수성과 브랜드 위상을 소비자들에게 인정받은 것”이라고 전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카드, 해킹으로 고객 297만명 정보 유출…"전액 보상·인적 쇄신"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롯데카드가 외부 해킹 공격으로 전체 회원 약 960만명 중 297만명의 개인정보가 유출됐다고 18일 공식 발표했다. 조좌진 롯데카드 대표는 이날 서울 중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고객과 유관기관에 심려를 끼쳐 죄송하다”며 “사임을 포함한 인적 쇄신과 보안 강화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유출된 정보는 온라인 결제 과정에서 생성·수집된

2

한국마사회, 과천공연예술축제 연계 ‘도심승마축제’ 개최…시민 대상 무료 체험 제공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한국마사회(회장 정기환)는 9월 19~20일 과천시민공원에서 열리는 ‘과천공연예술축제’와 연계해 시민들이 무료로 승마를 체험할 수 있는 ‘도심승마축제’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이번 도심승마축제는 도심에서도 말과 가까이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국민들의 승마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축제는 19일 오후 2시부터 6시

3

넷마블, ‘세븐나이츠 리버스’ 글로벌 정식 출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넷마블은 수집형 RPG ‘세븐나이츠 리버스’를 글로벌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세븐나이츠 리버스는 지난 16일부터 글로벌 사전 다운로드를 시작했으며, 일본·대만·태국·홍콩·마카오 앱스토어에서 인기 1위를 기록하며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다.이용자들은 앱마켓(AOS, iOS)을 통해 모바일 버전을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PC 버전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