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턴운용, '무신사 성수 E4 오피스' 복합시설 개발

윤중현 기자 / 기사승인 : 2025-06-25 17:41:23
  • -
  • +
  • 인쇄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마스턴투자운용은 서울 성수동 핵심 상권 내에 '무신사 성수 E4 오피스'를 개발한다고 25일 밝혔다.

 

개발 대상지는 서울시 성동구 성수동2가 273-18, 273-35 일대로, 무신사가 지난 2023년 부동산 디벨로퍼인 네오밸류로부터 매입한 부지다.

 

▲ '무신사 성수 E4 오피스' 조감도 [사진=마스턴투자운용]

 

마스턴투자운용은 펀드를 조성해 해당 부지를 매입하고, 개발사업 초기 단계부터 무신사가 함께 참여해 이를 지하 5층~지상 12층 규모의 성수동의 랜드마크 오피스로 개발할 계획이다. 하반기 중 시공사를 선정하고 착공한다.

 

이 자산은 2028년 준공 이후 전체 면적을 무신사가 임대해 사용하기로 했다. 1층~4층에는 오프라인 패션매장이 들어서고, 5층부터는 오피스 공간(사옥)으로 구성된다. 차별화된 층고 계획(오피스는 4.3m, 리테일은 5.2m)을 통해 탁월한 개방감과 공간 활용성을 확보한다는 구상이다. 입주자 휴게 및 커뮤니티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는 루프탑 테라스도 선보인다.

 

프로젝트가 진행되는 부지는 성수역에서 도보 2분 거리의 탁월한 교통 접근성을 자랑한다. 성수 상권 최대 유동 인구 집결지인 연무장길과 인접해 있어 리테일과 오피스의 복합 수요를 동시에 충족할 수 있는 최적의 입지 조건을 갖추고 있다는 평이다.

 

남궁훈 마스턴투자운용 대표이사는 "그간 마스턴투자운용은 성수동에서 다양한 프로젝트를 통해 성공적인 경험과 노하우를 축적해 왔으며, 이번 무신사 성수 E4 오피스는 마스턴의 대체투자 전문성과 무신사의 브랜드 가치가 결합된 대표작이 될 것"이라며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수해 투자자와 이해관계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도미노피자, 2026년 첫 프로모션…“올해 첫 피자는 도미노”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도미노피자가 2026년 새해를 맞아 자사 애플리케이션 회원을 대상으로 첫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도미노피자는 자사앱 회원을 대상으로 ‘올해 첫 피자는 도미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자사앱 로그인 회원과 재구매 회원으로 나눠 운영된다. 먼저 자사앱에 로그인한 회원에게는 LA 치즈폴레 갈비 스테이크 피자에

2

쿠쿠, 안마의자·가습기 신제품 출시… 겨울철 실내 휴식·환경 관리 공략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쿠쿠가 겨울철 실내 생활이 늘어나는 소비 환경을 겨냥해 안마의자와 가습기 신제품을 선보이며 생활가전 라인업 강화에 나섰다.쿠쿠(대표 구본학)는 2일 프리미엄 안마의자 ‘쿠쿠 레스티노 J체어’와 초음파 가습기 ‘쿠쿠 아이편한 가습기 큐브’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겨울철 휴식과 실내 환경 관리에 대한 수요를 동시에 반영한

3

이랜드그룹, 유통·외식 ‘투트랙’ 개편…BG 경영체제 도입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이랜드그룹이 유통과 외식 사업 전반에 BG(Business Group) 경영 체제를 도입하며 조직 개편에 나선다. 오프라인 유통 환경 변화에 대응하고 사업별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조치다. 이랜드그룹은 기존 통합 운영하던 유통 사업부문을 유통BG 식품BG로 구분하고, 각 사업 영역의 특성에 맞춘 책임 경영 체계를 강화한다고 2일 밝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