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SKC와 자회사 4곳에 '마이RPA' 도입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11-09 21:55:48
  • -
  • +
  • 인쇄

SK㈜ C&C는 9일 종합 디지털 워크포스 플랫폼 '드리고(DREAGO)'를 기반으로 SKC를 비롯해 자회사인 SK넥실리스·SK픽글로벌·SK피유코어·SKC솔믹스의 업무 프로세스 자동화 확산과 체계적 관리를 위해 '마이RPA 사업'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에서 이들 사업장을 대상으로 구매·재무·마케팅·생산·출하 분야의 업무 자동화와 DIY RPA 확산을 위한 통합 관리 체계를 마련했다. 

 

▲ SK(주) C&C 오선관 Enterprise Solution Digital그룹장(오른쪽)과 SKC 양재현 DT추진담당 [사진=SK(주) C&C 제공]


SK㈜ C&C는 먼저 SKC와 자회사 구매 업무를 분석해 사람의 판단이 필요한 영역을 제외한 22개 구매 전 업무에 걸쳐 자동화를 진행했다.

구매 요청 접수부터 발주, 계약 품의, 상품 수령, 대금 지급까지 모든 업무에 RPA를 적용했다.

이후 사람이 직접 처리했을 때보다 소요 시간이 연간 6806시간 줄어드는 효과를 거둔 것으로고 나타났다.

DIY RPA 봇 활용 확산과 관리는 '드리고' 플랫폼이 맡는다. SKC와 자회사에서는 구성원들이 DIY 방식으로 만든 RPA 봇 100여 개가 운영 중이다.

또 드리고는 기존 RPA 1개 봇이 단순 반복 업무를 처리하는 수준을 넘어 담당자 판단에 따라 다수 봇을 연계해 복잡하고 중요한 업무도 수행할 수 있게 한다.

오선관 SK㈜ C&C 엔터프라이즈 솔루션 디지털그룹장은 "드리고는 SKC 업무 전반에 걸쳐 디지털 기반 '일하는 방식'의 혁신을 이뤄내는 핵심 도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타임테라스, 10월 한 달간 ‘가을 문화 축제’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타임테라스는 10월 한달간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한다고 3일 밝혔다. 먼저 오는 6일부터 매주 주말 오후 2시와 6시 A블록 아트리움에서 ‘테라스 라이브’를 진행한다. 타임테라스의 대표 문화 콘텐츠인 테라스 라이브는 다양한 장르의 공연으로 즐거움을 선사해왔다. 이번 공연은 추석 황금연휴에 맞춰 인

2

도미노피자, 추석 맞아 '베스트 TOP 4' 피자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도미노피자가 명절 추석을 맞아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도미노피자는 긴 추석연휴와 가을의 맛을 제대로 즐길 수 있도록 '추석 제철 베스트 톱 4'를 선보인다. 이번 도미노피자의 톱 4는 새우+고구마 조합인 랍스터 슈림프 투움바 피자 또는 블랙타이거 슈림프에 고구마쥬 엣지를 더한 피자 2종과 고객 커스텀 포테이토

3

무신사 스탠다드 뷰티, 초저가 스킨케어 라인 품절 행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무신사가 전개하는 ‘무신사 스탠다드 뷰티(MUSINSA STANDARD BEAUTY)’의 첫 초저가 스킨케어 라인이 출시와 동시에 주목받으며 품절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고 3일 밝혔다. 무신사 스탠다드 뷰티가 지난달 30일 선보인 스킨케어 신제품 △히알루론산 밸런싱 라인 3종 세트 △히알루론산 밸런싱 세럼 2개입 세트 △퍼펙트 클리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