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 경영 보폭 넓히는 이재용 삼성 회장, "누구도 넘볼 수 없는 실력 키우자"

이석호 / 기사승인 : 2023-02-08 00:07:12
  • -
  • +
  • 인쇄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7일 삼성디스플레이 아산캠퍼스를 찾아 GD OLED 패널 생산 라인을 둘러보고 사업 전략을 점검했다.

 

▲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7일 삼성디스플레이 아산캠퍼스를 찾아 QD-OLED 생산라인을 둘러보고 사업 전략을 점검했다. [사진=삼성전자 제공]

 

이 회장은 이날 직접 생산 라인을 살펴본 뒤 주요 경영진과 IT 기기용 디스플레이 시장과 전장용 디스플레이 사업 현황, 차세대 디스플레이 기술개발 로드맵 등을 논의했다.

또 핵심 제품을 개발하는 직원들과 간담회를 갖고 "끊임없이 혁신하고 선제적으로 투자해 누구도 넘볼 수 없는 실력을 키우자"라며 미래 핵심 기술 확보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 회장은 최근 국내외 주요 사업장을 잇따라 방문하면서 직원들로부터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직접 듣는 기회를 늘리고 있다.

앞서 지난해 10월에는 취임 후 첫 현장 경영 행보로 삼성전자 광주사업장을 찾았고, 다음 달인 11월에는 삼성전기 부산사업장을 들러 주요 현안을 챙겼다.

 

▲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7일 삼성디스플레이 아산캠퍼스에서 직원들과 만나 대화를 나누고 있는 모습 [사진=삼성전자 제공]


연말을 앞둔 12월에는 아부다비에 있는 삼성물산 바라카 원전 건설 현장과 베트남 스마트폰·디스플레이 생산공장을 연달아 방문해 해외 사업장에서 근무하는 임직원들을 격려하고 사업 현황도 보고받았다.

이 회장은 이달 초 삼성화재 유성연수원을 찾아 교통사고 보상업무를 일선에서 담당하는 직원들과 의견을 나눴고, 삼성청년SW아카데미(SSAFY) 대전캠퍼스도 방문해 교육 중인 청년들을 응원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희망브리지-한국낙농육우협회, 재난취약계층 지원 협약 체결
[메가경제=정호 기자]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가 사단법인 한국낙농육우협회와 재난 발생 시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구호 협력 재난 대응 기반의 협력 사업 구호 지원을 위한 대응체계 구축 등을 함께할 예정이다. 한국낙농육우협회 이승호 회장은 “낙농·육

2

인천공항공사, 신기술 테스트베드 운영 우수기업 ‘4개사 선정·계약’
[메가경제=문기환 기자]인천국제공항공사는 ‘2025년 인천공항 신기술 테스트베드 공모전’에 선정된 4개 기업과 운영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선정된 4개 기업은 (주)케이티, ㈜필드로, ㈜태양하이테크, ㈜롯데이노베이트 등이다. 이번 계약체결은 인천공항에서 제공하는 인프라를 활용하여 참여기술(제품)의 우수성, 독창성, 발전 가능성 등을 검증함으로써,

3

CJ대한통운, 장애인체육 활성화 공로 인정…서울특별시장 표창 수상
[메가경제=정호 기자] CJ대한통운이 용산 전쟁기념관에서 열린 ‘2025년 서울특별시 장애인체육인의 밤’ 행사에서 서울특별시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전날 시상식은 서울특별시와 서울시장애인체육회가 2025년 한 해 동안 장애인 체육 발전에 기여한 선수 및 관계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해 수여하는 상이다. CJ대한통운은 올해 7월 장애인스포츠단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