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제2회 기술혁신 공모전' 접수 마감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6-01 02:15:40
  • -
  • +
  • 인쇄

롯데건설은 '제2회 롯데건설 기술혁신 공모전'의 서류 접수를 성황리에 마감했다고 31일 밝혔다.

6월 중 발표 평가를 거쳐 순위를 발표한다. 

 

▲ 롯데건설 제공


이번 공모전은 친환경·신재생 에너지, 품질·안전 향상, 원가절감, DT(디지털전환)·OSC(탈현장 건설방식) 등 총 4개 분야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지난 1회 공모전보다 친환경·신재생 에너지와 DT·OSC 분야의 모집을 강화하고, 입상 기술의 상금과 혜택을 대폭 확대했다.

마감 결과, 친환경·신재생 에너지 29건, DT·OSC 20건 등 총 123건의 기술이 접수돼 2년 연속 100건 이상을 기록했다.

이후 서류 평가를 거쳐 선정된 15개 기술에 대한 발표 평가를 진행한 뒤 롯데건설 동반성장 홈페이지에서 최종 순위를 발표할 예정이다.

시상은 대상(2000만 원)부터 장려상(300만 원)까지 총 9400만 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선정된 우수기업(대상 ~ 동상)에게는 정기 평가 가점 부여, 파트너사 등록, 당사 테스트베드(시험실시) 현장 제공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친환경·신재생 에너지 및 DT·OSC 분야에 많은 응모가 이뤄졌다"며 "스타트업을 비롯한 우수기업의 경쟁력 있는 기술을 발굴하고 적극적으로 지원해 ESG 경영활동에 반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동아오츠카, 성평등가족부 주관 ‘가족친화 선도기업’ 선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동아오츠카는 성평등가족부가 주관하는 가족친화인증 심사에서 최고 등급인 '기족친화인증 선도기업'에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동아오츠카는 2011년 최초 인증을 획득한 이후 2025년까지 15년 동안 가족친화기업 자격을 유지해 왔으며, 이번 재인증을 통해 2028년까지 가족친화기업 지위를 이어가게 됐다. 가족친화인증은

2

“제형 혁신 기술 통했다” 유유제약, 과기정통부 우수 기업연구소 지정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유유제약 중앙연구소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주최하는 우수 기업연구소에 선정됐다.유유제약은 이번 우수 기업연구소 선정 과정에서 자체 보유한 P!XEL 및 SG-TEC 제제기술에 대한 높은 평가를 받았다. P!XEL은 약물 전달 효율성을 극대화한 축소 제형을 설계하는 기술이다. 나노·마이크로 에멀젼 기술로 약물 가용화를

3

HS효성첨단소재, '웹어워드 코리아 2025' 최우수상 수상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HS효성첨단소재의 리뉴얼된 홈페이지가 주요 웹 디자인 시상식에서 연이어 수상해 디지털 커뮤니케이션과 디자인 우수성을 동시에 인정받고 있다. HS효성첨단소재는 18일 서울 서초구 양재동 엘타워에서 열린 국내 대표 웹 시상식인 ‘웹어워드 코리아 2025’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은 지난해 HS효성 지주사의 대상 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