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귀에 띵곡' 고영배, 알고 보니 '트민남'? 반전 춤실력 공개

김지호 기자 / 기사승인 : 2023-11-17 10:25:38
  • -
  • +
  • 인쇄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밴드 소란의 보컬 고영배가 감춰뒀던 춤 실력을 깜짝 공개하는가 하면, 루시 최상엽은 군대에서 음악을 결심하게 된 계기를 고백해 놀라움을 안긴다.

 

▲ 18일 방송하는 '내 귀에 띵곡'에 소란 고영배가 출연해 자신의 인생 띵곡을 열창한다. [사진=ENA]

 

오는 18일(토) 저녁 6시 30분 첫 방송하는 ENA 첫 음악 예능 ‘내 귀에 띵곡’(제작 A2Z엔터테인먼트, 에이나인미디어C&I)에서는 첫 회 게스트인 ‘띵친’으로 고영배와 루시 최상엽을 비롯해, ‘띵장’ 은혁, 에일리, 한해, DKZ 재찬, 백구영, 오마이걸 효정, 엔플라잉 유회승, 더보이즈 상연이 출격해 자신의 ‘띵곡’에 얽힌 사연과 라이브 무대를 들려주는 모습이 펼쳐진다.

 

이 중, 고영배는 첫 주자로 나서, “저의 ‘띵곡’은 군대와 관련이 있다”며 군 에피소드를 공개한다. 그는 “신병 때 악보도 없는데 피아노를 쳤다. 이후, 한 번만 들으면 (피아노를) 친다는 소문이 선임들 사이에 돌았고, 급기야 연대장님 귀까지 이야기가 들어가게 됐다”고 밝힌다. 이어 “소문을 들은 연대장님이 ‘노래도 잘하냐?’라고 물으셨고 그때 당시의 애창곡을 불러드렸다”라고 덧붙여 궁금증을 자아낸다. 

 

평소 고영배의 노래에 남다른 애정을 드러내온 MC 붐은 “난리가 났겠네요?”라며 급 흥분하고, 고영배 역시 “당시 그 노래 제목을 ‘붐붐붐’이라고 한다면, 이후 저를 ‘상병 붐붐붐’ 이렇게 소개했어야 했다”라고 자신감을 드러낸다.

 

그러나 남다른 사연에도 불구하고, 고영배는 ‘띵곡’의 노래 길이를 결정하는 ‘룰렛 돌리기’ 게임에 나서다가, 충격적인 결과를 받는다. 이에 ‘띵곡’ 길이를 늘이기 위한 미션 도전에 임하는데, 보조 MC인 ‘띵장’ 은혁은 “고영배가 아이돌 못지 않게 SNS 소통을 잘한다. 자타공인 ‘트민남’(트렌드에 민감한 남자)”이라고 띄워주더니 ‘댄스 챌린지’ 미션을 선포한다. 고영배는 당황하지 않고 그간 감춰왔던 춤 실력을 보여준다고 하는데, 과연 그가 ‘댄스 챌린지’ 미션에 성공해 ‘띵곡’ 100% 무대를 사수할 수 있을지에 관심이 쏠린다.

 

그런가 하면 ‘차세대 K-밴드 대표’인 루시의 최상엽도 자신의 ‘띵곡’이 ‘대학가요제’와 관련 있음을 밝히면서 ‘띵곡’ 무대에 도전한다. 그는 “원래 공대생인데, 군대에서 음악을 해야겠다고 결심했다”며 “부모님을 설득해 노래를 시작했고 ‘대학가요제’에 처음 도전했는데 입상까지 했다”며 당시의 마음을 담은 ‘띵곡’을 열창한다. 특히 그가 부른 ‘띵곡’인 익스의 ‘잘 부탁드립니다’는 16일 ‘내 귀에 띵곡’ 공식 홈페이지 및 SNS 등에 선공개돼, 온라인상에서 뜨거운 반응을 불러 모으고 있다. 

 

고영배와 최상엽의 ‘띵곡’ 사수 현장이 궁금해지는 가운데, MC 붐이 진행자로 나서 스타부터 셀럽까지 다양한 ‘띵친’들의 ‘띵곡’ 무대를 만나볼 수 있는 ENA 첫 음악 예능 ‘내 귀에 띵곡’은 11월 18일(토) 저녁 6시 30분 첫 방송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넥써쓰, 크로쓰x 스테이블코인 테더-게임토큰 거래쌍 도입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30일 넥써쓰 관계자에 따르면 넥써쓰가 블록체인 통합 앱 크로쓰x(CROSSx)에 테더(USDT)와 게임토큰 거래쌍을 새롭게 도입한다. 기존의 크로쓰 토큰($CROSS)과 게임토큰 거래쌍 외에 테더를 활용해 직접 거래가 가능하게 된다.이번 거래쌍 도입은 이용자 편의성과 접근성 확대를 위한 조치다. 스테이블코인인 테더를 통해 별도의

2

KB금융, ‘찾아가는 산업현장 안전 캠페인’ 실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금융그룹은 지난 28일 안전한 근무 환경 조성과 체계적인 산업 재해 예방 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부산 녹산국가산업단지에서 ‘찾아가는 산업현장 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언어·문화적 차이로 안전수칙 이해에 어려움이 있는 외국인 근로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KB금융은 이번 부산 지역 안전교육을 시작으로 올

3

NH농협은행, 외국인 근로자 위한 'NH K-외국인신용대출'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국내 체류 외국인근로자의 금융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NH K-외국인신용대출'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상품은 지난 25일 출시한 NH글로벌위드 패키지의 후속 상품으로 해외인력 유입 증가에 따른 금융 수요에 대응하고, 외국인 고객이 안정적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목적이 있다.대출대상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