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멘탈', '범죄도시3' 누르고 개봉 2주 차에 박스오피스 1위 역주행

김지호 기자 / 기사승인 : 2023-06-26 08:36:47
  • -
  • +
  • 인쇄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디즈니·픽사 애니메이션 영화 '엘리멘탈'이 '범죄도시3'의 독주를 막으며 개봉 2주 차에 역주행에 성공했다.

 

▲ 픽사 영화 '엘리멘탈'이 25일 박스오피스 정상에 올랐다. [사진=월트 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26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 입장권 통합전산망 집계에 따르면 '엘리멘탈'은 지난 25일 하루 동안 21만688명을 동원해 14일 개봉한 뒤 열흘만에 박스오피스 정상에 올라섰다. 누적 관객수는 124만1780명이다. '엘리멘탈'은 지난 24일에도 '범죄도시3'를 제쳐 주말 2일 내내 흥행 1위를 달렸다. 픽사 영화 팬들의 감성을 자극한 놀라운 영상미와 탄탄한 캐릭터의 힘이 N차 관람까지 이어지면서 무서운 뒷심을 보이고 있다는 분석이다.

'엘리멘탈'은 불, 물, 공기, 흙 4원소가 살고 있는 '엘리멘트 시티'에서 재치 있고 불처럼 열정 넘치는 '앰버'가 유쾌하고 감성적이며 물 흐르듯 사는 '웨이드'를 만나 특별한 우정을 쌓으며 자신의 새로운 가능성을 발견하는 이야기를 그렸다.

한편 1000만 관객을 목전에 두고 있던 마동석 주연작 '범죄도시3'은 25일 15만7864명을 동원해 박스오피스 2위를 차지했다. 누적관객수는 966만7479명으로, 1000만 관객 달성을 앞두고 주춤하고 있는 모양새다.

3위는 '스파이더맨: 어크로스 더 유니버스'로, 같은 날 8만8652명을 끌어모았으며 누적관객수는 35만4103명이다. 이밖에 주말 박스오피스 4위는 '귀공자'(21만1395명·누적 34만명), 5위는 '플래시'(7만5952명·누적 58만명)가 차지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코웨이, 17년 연속 브랜드스탁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선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코웨이가 브랜드가치 평가회사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2025년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17년 연속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는 특허 받은 브랜드 가치 평가 모델 BSTI(Brand Stock Top Index)를 기반으로 국내 230여 개 주요 산업 부문의 1천여 개 브랜드 중 가장 점수가 높은 상위

2

"AI로 업무 효율성 높인다" 여기어때, 바이브코딩 해커톤
[메가경제=정호 기자] 대한민국 대표 여행·여가 플랫폼 여기어때가 ‘바이브 코딩’을 주제로 올해 해커톤(아이디어 경진대회)을 성료했다고 15일 밝혔다. 여기어때는 올해 전사 임직원의 AI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바이브 코딩을 주제로 세웠다. 바이브코딩은 프로그래머가 자연어로 원하는 바를 입력하면 AI가 코드를 생성하는 접근법이다. 전문 개발자가 아니더

3

SPC 섹타나인, 해피포인트 앱에서 최대 50% 혜택 기획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SPC 섹타나인이 해피포인트 앱에서 ‘해피팝업 (HAPPY POP-UP)’을 펼친다고 15일 밝혔다. 해피팝업은 지난 7월부터 해피포인트 회원을 대상으로 매월 진행하는 SPC 브랜드 통합 프로모션으로 다양한 브랜드와 서비스 혜택을 큐레이션 형태로 제공한다. 이번 ‘해피팝업’은 12월 21일까지 단 일주일간 진행된다. 파리바게뜨·SP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